람보르기니 템에라리오 GT3 출시

세계적인 슈퍼카 제조사 람보르기니가 힘찬 주행을 자랑하는 새로운 모델, 템에라리오 GT3를 공개했습니다. 이 모델은 허리케인 GT3의 후속작으로, 2026년 3월 미국 플로리다의 세브링 내구 레이스에서 첫 데뷔 무대를 가질 예정입니다.
강렬한 이탈리안 디자인

템에라리오 GT3는 이탈리안 감성을 가득 담고 있습니다. 산타가타 볼로냐세의 공장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설계, 개발, 제작된 이 차량은 레이스에 적합한 엔지니어링이 전략적으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카본 복합재로 개발된 외관은 스쿼드라 코르세와 람보르기니 센트로 스타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이는 공기역학, 안정성, 냉각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다양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섬세한 디테일을 자랑하는 외관
템에라리오는 새로운 디테일로 가득 찬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공격적인 사이드 스커트와 18인치 로날 AG 휠, 통풍 처리된 후드와 중앙 라이트 바가 더해져 미래적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성능과 기술
템에라리오 GT3는 길이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최대 542마력(약 550PS)을 발휘하며, 새로운 캐피스트로 배기 시스템과 재설정된 엔진 제어 유닛이 추가됩니다. 하이브리드 부품과 전면 전기 모터가 제외되었지만, 수정된 터보차저와 에어박스가 고성능을 유지하게 합니다. 차체는 레이싱 요구사항에 맞춰 설계된 수정된 알루미늄 스페이스프레임 섀시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인 기술 기능
실내에는 롤케이지가 설치되어 있으며, 드라이버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개발된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그래픽, 스위치 기어가 포함됩니다. 차량 전자 장비도 업그레이드되어 좀 더 심도 깊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레이싱 기술의 집합체
템에라리오 GT3는 레이싱을 위한 추가적인 서스펜션과 함께 옵티마이즈된 섀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KW의 새로운 6방향 댐퍼를 사용하며, 이전 허리케인 GT3 Evo2보다 넓어진 트랙과 긴 휠베이스를 자랑합니다. 피트 변속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연료 탱크 시스템의 개선으로 효율적인 주유가 가능합니다.
높아진 기대와 초조감
람보르기니 CEO 스테판 윙켈만의 말에 따르면, 이전 모델인 허리케인 GT3는 96개의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200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새로운 템에라리오 GT3가 그 전통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템에라리오 GT3의 등장은 국내외 자동차 팬들에게 큰 기대를 주고 있습니다. 고성능 레이싱카의 매력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레이싱 팬들뿐만 아니라 슈퍼카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주목받는 모델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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