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루스 하이브리드 전략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변신과 그 배경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진화

람보르기니의 첫 SUV 모델, 우루스는 많은 팬들에게 다양한 의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슈퍼카의 이미지를 벗어난다는 주장이 있지만,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죠. 그래서인지, 람보르기니는 이 고성능 SUV의 차세대 모델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루스의 차세대 모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유지하며, 전기차 모델은 시장의 변화와 규정에 따라 출시가 연기될 예정입니다. 이와 같은 추세는 다른 브랜드에도 나타나고 있답니다, 예컨대 페라리도 자사의 전기차 출시를 미루고 있어요.

더 강력해진 우루스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기술에 집중하고 있는 자동차 제조사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역시 하이브리드 모델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현재 우루스 S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4.0리터 터보차지 V8 엔진과 전기 모터로 총 800마력에 가까운 출력을 내고 있습니다. 이 무거운 SUV는 0에서 100km/h까지 3.4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답니다. 차세대 모델은 이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다음 우루스는 2029년쯤 다시 성능의 기준을 높일 것으로 예상되어요.

우루스 전기차, 2035년 예정

우루스 EV의 출시가 불가피하게 2035년까지 연기되었습니다. 이는 브랜드가 해당 모델에 대한 수요와 시장 상황을 더 고려할 시간을 줍니다. 같은 폭스바겐 그룹의 포르쉐는 2026년 카이엔 EV를 출시할 예정이랍니다. 람보르기니의 대표, 스테판 윙켈만은 “다음 세대를 위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변화하는 시장과 규제를 검토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같은 신중한 접근은 란자도르라는 또 다른 모델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 모델 역시 전기차이며 초기에는 2029년을 예정하고 있었죠.

전자기차 도입곡선이 예상보다 천천히 진행되고 있어 란자도르의 출시 역시 고려중에 있는 겁니다. 람보르기니 팬들은 이같은 연기에 큰 실망은 없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우루스가 V8을 유지하며 성능과 주행 매력에서 여전히 선두를 달린다는 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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