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랠리 전설의 귀환

자동차 경주사에서 란치아 델타 HF 인테그랄레만큼 위엄을 발휘하는 이름은 드물다. 1980년대 그룹 A 랠리 시대에 탄생한 델타는 세계 랠리 챔피언십에서 1987년부터 1992년까지 6년 연속 제작자 타이틀을 차지하며 그 강력함을 입증했어요. 이 박스형 사륜 구동 차량은 란치아의 모터스포츠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어요.
HF 배지는 ‘High Fidelity’의 약자로, 이는 뛰어난 성능과 날카로운 주행감을 의미했습니다. 이 배지는 이탈리안 엔지니어링의 역량을 상징하며, 란치아가 승리를 목표로 했을 때 내놓은 대표적인 작품으로 꼽힙니다. 수십 년간 침묵을 지키던 이 배지가 다시 돌아온다는 공식 발표가 나서, 팬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새로운 HF의 탄생

란치아는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대로 HF 배지와 상징적인 ‘인테그랄레’라는 이름을 자사의 미래형 모델의 고성능 버전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특히, 새로운 델타 HF 인테그랄레가 2026년 도로와 스테이지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번 복귀는 단순한 과거로의 회귀가 아닙니다. 란치아는 최근 Y필슨 랠리4라는 212마력의 터보 엔진을 장착한 경주용 차량을 발표했으며, 이는 란치아의 본격적인 모터스포츠 재진입을 의미합니다. 이 새로운 전략의 핵심은 HF 정체성의 부활이며, Miki Biasion이라는 두 번의 세계 랠리 챔피언의 지도로 이루어집니다.
란치아의 큰 그림

2026년까지 란치아는 고성능 버전의 감마 SUV와 인테그랄레 네임플레이트를 갖춘 새로운 델타까지 HF 라인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모터스포츠를 통한 혁신, 청소년 교육 및 브랜드 신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란치아의 새로운 델타 HF 인테그랄레는 2026년에 출시될 예정이에요. 출시 일정에는 Y필슨과 주력 모델인 감마 크로스오버가 포함되어 있으며, HF의 귀환은 란치아가 모터스포츠 유산을 되찾기 위한 진지한 움직임임을 보여줍니다.
내년도 기대되는 변화
스텔란티스의 CMP 플랫폼을 사용할 예정이어서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두 고려 대상이라고 합니다. 현재 구체적인 정보는 밝혀지지 않았지만요. HF 인테그랄레 이름이 가진 무게를 란치아는 잘 알고 있으며, 이는 성능, 첨단 주행 감각, 랠리에서의 특징이 잘 결합될 예정입니다.
HF 배지는 앞으로 강력한 버전을 식별하는 용도로 활용될 것입니다.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베일에 싸여 있지만, 란치아가 야심 차게 다시 챔피언십 무대에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