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독일 자동차의 무역 대화

BMW, Mercedes, Volkswagen이 미국과 새로운 무역 협정을 위한 대화를 진행 중입니다. 이 대화는 미국에서 생산된 독일 차량의 수출에 따라 관세를 할인받는 조건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협정은 빠르면 다음 달에 체결될 수도 있으나, 상당한 미국 투자도 요구될 수 있습니다.
BMW의 손실

자동차 산업에 있어 무역 분쟁은 결코 쉽게 끝나지 않습니다. 특히 독일에서는 이러한 상황이 큰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BMW는 미국 관세로 인해 매일 약 151억 원(한화 기준)을 손실 보고 있습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사의 상황

BMW만이 이런 상황에 처한 것은 아닙니다. Mercedes와 Volkswagen도 비슷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 미국 내 큰 규모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세 부담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들 제조사들은 미국 상무부 장관과 ‘집중 대화’를 진행 중입니다.
미래의 가능성

현 상황에서, 독일 자동차 제조사들은 미국으로부터 수출되는 차량에 대한 신용 발급을 통해 관세를 공제받을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논의는 상당한 미국 투자가 선행될 것을 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 내 독일 제조사의 공장
BMW의 경우, 미국 내 8백만 평방피트 규모의 공장에서 약 11,000명의 직원이 근무하며 7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작년에는 약 40만 대의 차량이 생산되었고 그 중 약 22만 5천 대가 세계 120개 국가로 수출되었습니다.
Mercedes는 1997년부터 운영된 투스칼루사 공장에서 약 4백만 대의 차량을 생산했으며, 6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 중입니다. 작년에만 약 26만 대의 차량이 생산되었습니다.
Volkswagen의 채터누가 공장은 3.8백만 평방피트 규모이며 4,500명의 직원을 고용 중입니다. 이곳에서는 2023년에 175,000대의 차량이 생산되었습니다. 평균 직원 연봉은 약 8,480만 원으로 해당 지역의 평균 가구 소득을 웃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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