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의 새로운 계획

스텔란티스는 전 세계에 걸친 생산 기반,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오랜 공급망을 자랑하던 기업입니다. 하지만 2026년 이탈리아산 도지 호넷의 생산이 지연되면서 새로운 과제에 직면했습니다. 이 차량은 알파로메오 토날레에서 약간 수정된 모델로, 미국의 관세 정책 분석을 위해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수입 관세가 증가할 경우, 이 모델은 따가운 시선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호넷의 미래는?

관세가 25%까지 증가하면 호넷의 생존이 불투명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스텔란티스가 미국 본토로 생산 기지를 옮기거나 모델을 단종할 가능성도 있죠. 당초 출시 초기에는 48시간 만에 14,000건의 선주문을 받았지만, 2025년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52% 감소해 많은 기대를 모았던 모델의 미래가 불투명하게 되었습니다.
토날레도 사정이 좋지 않다
알파로메오의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호넷이 도입되면서 토날레에 미칠 영향이 우려되었었습니다. 둘 다 비슷한 디자인을 가졌으나, 토날레는 기본 가격이 약 4천만 원대에 시작하여 일부 경영진들에게는 불만을 사기도 했습니다. 더욱이 토날레의 판매량도 지난해 3,383대로 기대 이하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충격적인 것은, 제품의 품질 문제도 제기되었다는 점입니다. 한 소유자는 녹슨 트렁크 게이트 문제로 딜러사를 찾았으나, 디자인 결함으로 인한 문제라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내부 부품의 문제라 외관상으로는 탐지되지 않아 보증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같은 문제는 호넷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배터리 문제로 추가적인 불편을 초래했습니다.
미래의 기대
이러한 문제들이 Reddit 같은 웹사이트에서 지속적으로 지적되며, 두 차량의 판매량이 쉽게 반등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2026년 부터 재생산되는 호넷과 토날레가 관세의 난관을 이겨내고 개선된 모습으로 나타나기를 기대합니다. 미국 내에는 여전히 2024년 및 2025년 재고가 많으니 가격 절감 기회를 잘 활용해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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