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 헬캣 V8의 귀환 소식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도지의 새로운 ‘챌린저 데이토나’에 ‘헤미 V8’ 엔진이 돌아올 거라는 기대가 모였는데, 지난날의 발표는 그 방향이 아니었던 모양입니다. 많은 기대 속에서 도지는 새로운 ‘차저 식스팩’ 모델의 가격 공개와 ‘2026 모델’의 ‘듀랑고’ 전 모델에 V8 엔진이 장착될 것이라는 내용을 다뤘습니다.
당시에 ‘차저’에 대한 Hemi V8의 재도입 소식이 없어서 조금 아쉬운 감이 있었습니다만, 도지의 CEO 매트 맥클리어는 여전히 Hemi에 대해 많은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었습니다.
헤미 V8과의 만남 기대감

‘헤미 V8’ 이야기가 다시 화두로 떠오르는 이유는, 과거에 도지 측에서 ‘헬캣 V8’ 엔진이 새로운 차저 세단과 쿠페에 물리기 어렵다고 얘기한 것과는 반대되는 새로운 언급 때문입니다. 맥클리어는 최근 미디어 인터뷰에서 “돈 비 서프라이즈 이프 잇 우드 핏”이라며, 그 가능성을 늘리고 있었습니다.
기존의 Hemi 엔진보다 커진 ‘헬캣’도 적용 가능한 구조를 가졌다는 점에서, 다양한 엔진 라인업이 피해갈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지가 도입하려는 ‘모듈러 STLA 라지 플랫폼’은 얼리부터 여러 유형의 파워트레인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보일러와 차저의 바람

‘차저 데이토나 EV’는 상당한 성능과 개성적인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다소 고전 중입니다. 2024년 상반기에 단 4,299대만이 팔렸으며, 이는 ‘챌린저 쿠페’의 20,000대에 비해 아쉬운 수치입니다. 가격 인하 조치가 계속되고 있으며, 연말에는 4도어 ‘데이토나’도 기대되고 있습니다만, 가솔린 모델에 대한 수요가 더 클 것이라는 예감입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차저 식스팩’으로, 최대 55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트윈터보 3.0리터 ‘허리케인’ 인라인-6 엔진이 탑재됩니다. 2026년 상반기 쇼룸에 등장할 계획이며, 가격은 약 7,000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EV 모델보다 약 1,000만원 저렴한 가격입니다.
도지는 또한 900마력이 넘는 성능을 자랑할 ‘트라이모터 SRT 밴시’를 개발 중입니다. 이 차량은 시장에서 가장 빠른 전기 세단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람’ 트럭에 대한 강력한 수요와 Hemi V8의 인기를 고려할 때, 연말에는 V8 차저 모델 발표가 예상됩니다.
한국 시장에서의 기술 혁신
도지의 이러한 행보는 특히 한국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고성능 엔진에 대한 갈망이 높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도지의 헤미 엔진이 제공하는 독특한 주행 경험은 큰 매력이 될 것입니다. 특히 가솔린 모델과 전기차 모델 모두를 동시에 고려하는 제품 라인업은 다양한 소비자 층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주행 시, 헤미 V8의 박력 넘치는 배기음을 들으며 도로를 누비는 것은 언제나 심장이 뛰는 경험입니다. 차체의 무게감과 엔진의 강력한 성능이 결합하면 주행이 마치 레이싱 게임의 한 장면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무엇보다 자동차 매니아들에게는 기다림 속의 결과가 어떤 형태로 나타날지 더욱 기대되는 시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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