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넷타 인수 검토 중

도요타와 넷타의 전기차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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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생산의 전환점

최근 도요타는 배터리 전기차로의 전환 속도가 느리다는 지적을 받았으나, 이제는 배터리 전기차 분야에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시장에 집중한 모습이 돋보입니다. 이 과정에서 중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넷타를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넷타의 도전과 위기

넷타는 2014년 Hozon New Energy Auto에 의해 설립되어, 매력적인 모델들을 꾸준히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2024년 중반부터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으면서 생산이 중단되고 많은 직원이 해고되었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64,500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주목받았지만, 올해는 겨우 110대만이 판매되었습니다.

겨우 유지되는 투자

지난 2월, 넷타는 약 6,610억 원에서 7,435억 원 사이의 자금을 신규로 유치했지만, 이 투자 거래는 생산 재개를 전제로 한 것이었으나, 생산은 재개되지 않아 투자가 무산되었습니다. 현재 도요타가 넷타를 인수하여 그들의 자산과 기술을 확보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도요타의 만약

도요타가 넷타를 인수한다면 중국 전기차 시장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넷타는 올해 초까지 약 8천억 원으로 평가되었고, 이는 도요타가 보유한 171조 원 이상의 현금 자산에 비하면 작은 금액입니다. 도요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인 쉬이밍은 이에 대해 아직 아무런 뚜렷한 언급을 하지 않고 있지만, 앞으로의 움직임이 주목됩니다.

결론: 새로운 기회

현재 도요타가 넷타를 인수하게 된다면, 둘의 결합은 전기차 시장에서 큰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넷타와 도요타의 협력은 서로 다른 경험과 기술의 결합을 통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가능성이 큽니다. 두 회사의 행보가 전기차 시장에서 어떤 파장을 일으킬지 앞으로의 방향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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