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지 호넷과 관세

닷지 호넷은 과거의 영광보다 앞으로의 향방이 더 관심을 받는 모델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으로 인해 생산이 중단돼 복잡한 상황에 직면했지요. 한국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미국의 정치적 배경을 조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요.
관세의 여파

현재 미국 내 자동차 매장에는 호넷 재고가 3,000대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당시 닷지는 이터리의 스텔란티스 나폴리 공장에서 호넷을 생산했다는 점을 상기시킵니다. 그러나 관세가 27.5%까지 오르면서 생산이 사실상 중단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이 상황을 이해하는 것은 특히 국내 자동차 시장의 불황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 유익합니다요.
다시 V8로

이에 따라 닷지는 다른 방향으로 가려는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바로 고성능 차량을 위한 V8 엔진 옵션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디젤 연비나 전기차 환경 규제를 피해 강력한 고성능 차량으로의 전환은 많은 자동차 매니아들의 관심을 끌지요. 2026년형 신규 모델에서는 드디어 모든 두랑고(Durango) 모델이 고성능의 Hemi V8 엔진을 탑재할 계획입니다. 이는 한국에 있는 자동차 애호가들에게는 큰 흥미를 더할 소식이지요.
고성능 차량의 매력
두랑고 SRT 헬캣은 기존의 710마력, 6.2리터 슈퍼차저 V8을 계속 사용합니다. 이와 같은 구성은 차량의 가속감과 주행 안정성에 큰 기여를 합니다요. 두랑고를 몰 때는 그 강력한 엔진 소리와 함께 질주하는 느낌이 한층 더 강렬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차저의 변화
더욱 흥미로운 점은 차저(Charger) 모델에서도 이러한 V8 엔진을 채택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공식 발표는 없지만, 차량 업계 전문가들은 이에 대한 긍정적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차저 모델에서도 Hemi V8 엔진의 강력함을 경험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차저를 타면
차저는 이미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Hemi V8을 장착한 차저를 몰 때 느끼는 그 묵직한 힘은 타인에게 쉽게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동승자와 함께 그 강력한 이탈을 느끼고 싶으실 겁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