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닛산 X-트레일 니스모

닛산에서 X-트레일로 알려진 모델이 일본에서 니스모 버전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국내에서는 ‘로그’로 불리며 높은 인기와 가치를 지닌 이 SUV는 이제 한층 더 스포티한 외관과 기능성을 더한 니스모 버전으로 주목받고 있죠. 지난 2026년 업데이트를 통해 기술이 강화되고 세부 사항이 개선되었으나, 아직까지 e-파워 하이브리드 구동계는 도입되지 않았습니다.
고성능 체감할 수 있는 샤시

X-트레일 니스모는 그랜드 투어링 SUV라는 개념하에 개발되었으며, 스포티함과 일상적인 운전 편의성을 조화롭게 결합하였습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카야바 스윙 밸브 충격 흡수기를 채택한 점입니다. 이 장치는 높은 SUV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승차감을 놓치지 않는 설계를 자랑합니다.
차체 제어 모듈은 전반적인 조향 성능을 높이기 위해 최적화되며, e-4ORCE 4륜구동 시스템 역시 더 많은 후방 주행력을 제공하도록 재조정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선회 정밀도가 크게 개선됐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여전히 친숙한 e-파워 구성을 기반으로 하며, 1.5리터 3기통 터보 엔진과 듀얼 전기 모터를 결합해 트랙션과 효율성을 강조합니다. 이로써 날카로운 퍼포먼스보다는 안정성과 연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스포티한 외관과 내부

외관에서는 빨간색 포인트가 더해진 스포일러와 디퓨저 스타일의 후방 범퍼가 공기 역학적 존재감을 부각시킵니다. 또한 낮게 장착된 안개등과 폭이 넓은 20인치 엔케이 휠이 장착되면서 성능의 신뢰성이 더해집니다. 닛산은 이러한 변화들이 기본 SUV 모델보다 29% 향상된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실내는 니스모 고유의 검은색 트림과 빨간 스티칭이 도입되었으며, 패브릭과 인조 가죽 시트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하드 드라이빙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니스모 브랜드의 레카로 스포츠 시트도 선택 가능합니다.
미국으로의 확장 가능성?
현재 X-트레일 니스모는 일본 내에서만 출시되며, 9월 말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새로운 토요타 RAV4 GR 스포츠와 흥미로운 경쟁을 예고하고 있지요. 다만 이 모델이 미국 시장에 진출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북미에서 로그가 차지하는 중요성을 감안했을 때, 니스모 버전의 추가는 스포츠성이 강조된 가족용 차량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로써는 일본 내 특별 모델로만 존재할 계획이며, 다음 소식을 기다려야 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