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e-Power의 등장

하이브리드는 요즘 자동차 시장에서 흔하지만, 닛산의 e-Power 시스템과 같은 건 보기 쉽지 않아요. 현재 이 시스템은 유럽 시장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Qashqai 크로스오버에 적용되었으며, 2026년에는 미국에서도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주목할 점은 대다수 자동차 제조사가 내부 연소 엔진과 전기 모터가 바퀴를 직접 구동하는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택하는 반면, e-Power는 시리즈 하이브리드 시스템이어서 엔진이 발생기 역할만 해요. 이는 전적으로 전기가 동력원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순간 가속 응답이 EV처럼 즉각적이며 다른 하이브리드 시스템보다 기계적으로 단순하다고 합니다.
개선된 많은 부분들

세 번째 세대의 e-Power 시스템에서는 전기 모터, 발전기, 인버터, 감속 기어를 하나의 유닛으로 통합하여 이전보다 더 작고 가볍게 만들었답니다. 그래서 공간 효율성이 좋아졌어요. 배터리 용량은 이전 Qashqai 하이브리드의 2.1kWh와 동일합니다. 또 1.5리터 터보차저 3기통 엔진은 효율과 출력, 정숙성을 높이기 위해 몇 가지 변화가 있었는데, 열효율이 42%로 개선되었다고 해요. 저속 성능도 향상되었고, 터보를 키우면서 고속 주행 시 엔진 회전수를 낮춰 소음을 줄였다고 합니다. 기존 엔진의 가변 압축 비율 기술이 불필요해졌다고 하네요.
미국 시장에 드디어 등장

재설계된 Qashqai는 2025년 9월에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미국에는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지만, 닛산은 2026년 회계연도 말까지 미국과 캐나다에 e-Power를 런칭하겠다고 밝혔어요. 특히, Rogue가 세 번째 세대의 e-Power 시스템을 적용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와 관련해서는 여전히 몇 가지 의문이 남아있어요. 미국 시장에서 주요 경쟁 모델들은 이미 하이브리드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시리즈 하이브리드가 고속 지속 주행에서 비효율성과 진동 문제를 겪을 수 있거든요.
과거와 미래
닛산은 2016년 일본에서 Note 해치백을 통해 첫번째 e-Power 시스템을 출시했어요. 지난해 10월 기준으로 전 세계 150만대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계획들이 2021년에 취소되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닛산의 기술력과 끈기는 과소평가되지 않는다고 해요. 변동 압축 엔진을 다른 제조사들이 포기한 컨셉에서도 성공적으로 구현했잖아요.
Rogue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026년형 모델로 예상되는 Nissan Rogue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버전이 Mitsubishi Outlander의 기술을 차용할 가능성도 있다고 해요. 이는 기존 Rogue e-Power 하이브리드와 함께 제공되면서 Hyundai Tucson, Kia Sportage, Toyota RAV4처럼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옵션을 모두 제공해서 경쟁력을 높이려는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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