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패스파인더의 매력 발견

현대인과 잘 맞는 패스파인더

닛산 패스파인더의 첫인상

닛산 패스파인더는 소형 3열 SUV의 대표주자로서 알맞은 균형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여러 기능 사이의 절충안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주간 시승 후의 결론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바탕으로 패스파인더에 대한 질문에 답할 시간입니다.

패스파인더의 주요 스펙

이번 테스트 차량은 다이렉트 인젝션 V6 엔진을 탑재해 최대 295마력과 35.8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모든 지형에 대응 가능한 전륜 구동과 여러 드라이브 모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닛산은 이 차량의 강경함을 자랑하지만 실제로도 그런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강한 이름, “Rock Creek”

3열 좌석을 가진 차량에 ‘Rock’이라는 이름이 어울릴지에 대한 의견은 여러 가지입니다. 짧은 휠베이스가 오프로드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음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면서도 패스파인더가 넘지 못할 것 같은 장애물도 없지 않습니다.

오프로드 성능

긴 휠베이스는 오프로드에서도 유리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막이나 나선형 코스와 같이 특정 상황에서는 긴 차량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패스파인더는 이런 점을 극복하면서 안정적인 주행을 선보였습니다.

차체 하부의 내구성

차체 하부의 내구성은 오프로드 주행 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돌과 진흙 지형, 그리고 모래로 덮인 트레일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오프로드 환경을 겪었습니다. 차량의 하부가 이런 환경에서는 무리 없었지만, 추가적인 보호가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구매의 이유

이 차량을 선택할 이유가 궁금하다면, 비교적 높은 가성비를 꼽을 수 있습니다. 서브아루 어센트나 폭스바겐 아틀라스보다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마력과 견인력을 제공합니다. 보통의 소비자들이 사는 큰 SUV들은 오프로드 용도로 사용되지 않는 게 현실입니다. 주로 도로 위에서의 주행이 많기 때문에, 패스파인더는 그 목적에 잘 맞는 선택입니다.

종합적인 평가

결론적으로, 2025년형 패스파인더는 이 세그먼트에서 가장 매력적인 SUV는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대비 성능을 고려하면 충분히 가치 있는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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