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북미에 하이브리드 진출

닛산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

닛산의 하이브리드 진입

닛산이 북미 시장에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보일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에는 내연기관 차량과 동일한 가격대를 목표로 했지만, 재료비 상승으로 인해 예상보다 높은 가격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가격이 상승하더라도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장점을 고려하면 소비자에게는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e-파워 시스템 소개

차별화된 기술

닛산의 e-파워 시스템은 이미 세계 다른 지역에서 판매 중입니다. 현재 3세대에 이르렀으며, 모터, 인버터, 발전기 등 5개 주요 부품을 하나의 모듈로 통합한 5-in-1 구조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설계는 무게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며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합니다.

개인화식 하이브리드

e-파워 시스템은 기존 하이브리드와 차별화된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는 엔진과 배터리를 함께 사용하여 동력을 생산하지만, e-파워는 내연기관이 발전기로 사용되고, 배터리가 바퀴를 구동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기존 EV의 운전 경험을 제공하며, 주행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가격 인상 배경

닛산은 원재료 비용 상승으로 인해 초기 약속된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할 계획입니다. 닛산의 이나미지마 준이치 기업 총괄은 이러한 계획을 인정하며, 가능한 빨리 가격 대등성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들이 이 특별한 시스템의 장점과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장 평가

e-파워 시스템은 기존 EV와 유사한 주행 효율성을 제공하지만, 가솔린 충전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만약 예상대로 연비 효율이 개선된다면, 고속 주행에서 약 15%, 도심에서 약 9%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할 것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적다는 점을 고려하면, 내연기관의 빈번한 사용이 필요하다는 점은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향후 출시 계획

e-파워 시스템이 적용된 첫 번째 모델은 유럽 시장에 올해 말 출시될 것입니다. 그러나 북미 시장에서의 출시는 2027년 3월 31일로 예정된 4세대 Rogue의 출시까지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한국 시장에서는 닛산의 이러한 시스템이 출시될지 아직 계획은 미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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