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산 e-파워, 혁신 하이브리드 공개

니산 e-파워 하이브리드 시스템

혁신적 하이브리드 엔진

하이브리드 차량은 연비를 향상하기 위해 단순히 전기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니산은 2026년 미국에 출시될 예정인 3세대 e-파워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전용 엔진을 소개했습니다. 해당 엔진은 연료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새로운 엔지니어링 변경사항과 제조 공정이 필요했어요. 엔진의 담금질 밸브 시트를 사용하지 않는 터보차저 1.5리터 3기통 엔진인 ZR15DDTe는 세계 최초로 ‘콜드 스프레이’ 공정을 도입했답니다.

콜드 스프레이 기술

이 공정은 구리 기반의 금속 분말을 알루미늄 실린더 헤드 표면에 뿌려 다른 금속과의 결합을 만듭니다. 기존의 융합 용접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과도한 금속간 화합물과 빈 공간 형성을 방지합니다. 덕분에 밸브 시트의 내구성이 보장되어 연소실을 제대로 밀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콜드 스프레이로 만들어진 밸브 시트는 강력한 공기 흐름을 형성하기 위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공기 흐름은 연료와 공기의 균형 잡힌 혼합을 가능하게 하여 42%의 열효율을 자랑합니다. 이는 연료의 에너지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요.

터보와 소음관리

또한 ZR15DDTe는 더 큰 터보차저를 채택하여 고속 주행에서도 엔진 회전수를 낮출 수 있게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실내 소음도 줄어들게 됐어요. 이런 업데이트들은 기존의 가변 압축 시스템을 대체하며, 이는 현재 안전 리콜의 대상입니다.

e-파워 시스템의 특징

e-파워는 2016년 일본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독창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토요타 프리우스와 같은 병렬 시스템과 달리, 이 시리즈 하이브리드는 내연 엔진을 발전기로만 사용하며 전동 모터로 차량을 주행합니다. 니산은 이 시스템이 전기차와 유사한 주행 경험과 연비를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다른 제조사들은 고속으로 일정하게 주행할 때의 진동과 효율성을 이유로 이러한 시리즈 하이브리드에서 멀어지고 있습니다요.

미래의 계획

니산의 3세대 e-파워 시스템은 새로 디자인된 캐쉬카이 크로스오버에 처음 적용되었으며, 영국 선덜랜드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되었습니다. 니산은 2026년에 이 시스템을 차세대 로그 및 일본 시장의 엘그란드 미니밴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어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