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산, e-파워 하이브리드 도전

니산의 새로운 도전

니산의 새로운 항해

최근 니산의 새로운 CEO 이반 에스피노사가 과감한 개혁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 니산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 있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계획들은 큰 비용이 들 수 있지만, 니산의 미래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요.

재정적인 어려움과 개혁

니산의 한 내부 관계자는 “우치다 전 사장 시절과 비교하면 지금의 개혁은 훨씬 발전된 방향이지만, 아직 정상적인 회사라고 부르긴 어려워요”라고 말했습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 글로벌 제조 시설 7곳을 폐쇄할 예정이라고 하니 대단히 큰 변화입니다.

세계 시장과 판매 감소

2025년 2분기 동안 니산의 자유 현금 흐름이 감소했고, 이는 전 세계 시장에서의 판매 하락과 맞물려 있었습니다. 비용 절감 노력은 고정 및 변동 비용에서 5000억 엔(한화 약 5조 원)을 절감하려고 한다네요. 하지만 일자리를 줄이는 만큼 위로금과 연금 지출로 인해 실제 절감액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 전략의 관건

비용 절감 외에도 차별화된 기술이나 제품을 내놓지 못한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 e-파워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이라고는 하지만, 고속도로 주행 문화와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점점 더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전기차보다는 저비용 하이브리드에 집중하려는 움직임이 나오고 있죠.

미래의 차량과 비용

신차 개발에는 막대한 비용이 소모되기 때문에 니산의 생산 용량 감소가 매출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게다가 고도화된 소프트웨어 기반 차량을 개발하는데 드는 높은 비용은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겪는 문제입니다. 이 어려움을 니산이 어떻게 극복할지가 관심사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