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산, 전기차 혁신의 길로

니산의 전기차 플랫폼 혁신

니산이 전기차 시장에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5년 전 전기차 리프를 선보였던 니산은 새로운 확장 가능한 전기차 플랫폼을 통해 전기차 리더로 복귀하려고 하는데요. 현대 전기차 혁신을 선도하며 시장을 선점했지만, 경쟁사들이 앞서 나가자 새로운 전략으로 맞대응을 준비 중입니다.

다양한 모델을 위한 플랫폼

이 새로운 플랫폼은 최대 5개의 전기 모델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중소형 세그먼트를 겨냥한 것으로, 니산과 인피니티 브랜드를 포함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전기 픽업 차량도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니산 아메리카의 제품 계획 책임자인 폰즈 판디쿠티라는 이 플랫폼의 다재다능함과 타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강조했습니다.

효율적인 전기 모터와 배터리

이 플랫폼의 핵심은 더 효율적인 전기 모터와 개선된 저비용 리튬이온 배터리입니다. 니산은 10년 후반을 목표로 고체 배터리 기술을 개발 중이지만, 현재의 플랫폼은 기존 셀을 사용해 보다 접근 가능한 전기차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첫 모델은 크로스오버로, 2028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며, 미시시피주 캔턴 공장에서 생산될 것입니다.

시장 변화에 따른 전략 수정

니산은 원래 알티마와 맥시마를 대체할 전기 세단을 목표로 했으나, 중대형 세단의 인기가 줄어들면서 크로스오버 모델로 재편했습니다. 오프로드 요소와 첨단 기술을 접목한 디자인은 패스파인더와 엑스테라의 특성을 반영하여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친환경 픽업의 가능성

니산의 비전을 보면 크로스오버에 그치지 않습니다. 소형 전동 픽업 트럭도 고려 중으로,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주말 레저 차량으로 주력을 삼고 있습니다. 토잉보다는 승차감과 수납 활용에 초점을 둔 이 차량은 2030년에 시장에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와의 공존 가능성

또한, 프론티어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버전도 함께 고려되고 있으며, 전면 하이브리드 구성을 통해 사륜 구동과 연비 개선 효과를 노리고 있습니다.

세단에 대한 재평가

세단은 아직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소비자 관심이 감소하면서 알티마와 맥시마의 전기차 전환은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대신, 센트라를 통해 새로운 프리미엄 기능을 추가하여 시장의 변화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대와 도전

결국 니산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은 다시 한 번 도약할 기회입니다. 크로스오버가 주도하는 가운데, 가능성이 열린 라이프스타일 픽업이 있음을 인지하며, 변화하는 시장에 유연하게 대비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AutoNews

1 thought on “니산, 전기차 혁신의 길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