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산 아리야, 한국 시장에서의 도전

니산의 첫 번째 전기 SUV로 출시된 아리야는 현대 아이오닉 5와 같은 경쟁 모델과 붙어 치열한 경합을 펼칠 것으로 기대됐습니다. 하지만 숫자만 봐도 아직까지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판매 실적과 경쟁

2024년 한 해 동안 니산은 아리야를 19,798대 판매하는 데 그쳤습니다. 2025년 상반기에는 11,619대를 판매했는데, 이는 작년보다 개선된 수치지만 여전히 기대에 못 미칩니다요. 또한 현대 아이오닉 5와 비교해서도 경쟁이 치열하지 못합니다. 아이오닉 5는 2024년에만 44,400대가 팔렸고, 2025년 상반기에는 이미 19,092대가 주인을 찾았습니다요.
아리야가 출시되자마자 반도체 부족과 공급망 문제에 발목을 잡혀 출시가 지연되었고, 이제는 재고가 넘쳐나는 상황입니다요.
대규모 할인과 금융 혜택

니산은 2025년형 아리야의 가격을 대폭 할인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요. 차량 구매 시 1,000만 원의 현금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0%의 특별 금융 혜택도 제공되고 있습니다요. 예를 들어, 5천만 원 짜리 아리야를 구매할 경우, 0% 할부로 72개월 동안 상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요.
리스 조건도 더욱 매력적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 지역에서는 기본 트림을 계약할 시 월 179,000원에 36개월 이용할 수 있으며, 계약 시 초기 비용 498만 원을 마련해야 합니다요. 이러한 조건은 같은 시기의 리프보다 더 저렴하게 계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매력적입니다요.
변화의 물결 속의 니산
현재 니산은 변화를 겪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CEO로 임명된 이반 에스피노자 아래서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요. 하지만 전기차에 대한 수요 감소와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 단순한 할인 이상의 조치가 필요할 것입니다요.
2026년에 출시 예정인 새로운 리프가 크로스오버 형태로 새롭게 태어나며 니산의 전기차 문제를 해결해줄지 기대됩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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