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변화에 흔들리는 현대자동차

기후 변화,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

최근 미국에서 자동차 관련 환경 기준이 대폭 완화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2009년 환경보호청(EPA)에서는 이산화탄소와 메탄가스 같은 온실가스를 인체에 유해한 물질로 규정하였으며, 이는 미국 자동차 업체들의 공해가스를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뉴욕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이 규제를 해제하려는 새로운 방안이 제시되었다고 합니다. 이 해제안이 통과된다면, 자동차 제조사들은 훨씬 느슨한 환경 규제하에 차량을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온실가스 경각심의 중요성

온실가스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은 정부의 자동차 배출가스 규제를 위한 유일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이전시의 결정을 뒤집으려는 이번 움직임은 많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번 제안서는 온실가스의 과학적 근거와 유해성을 부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환경보호청이 규정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권한을 넘어서게 되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가장 많은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부문이 바로 교통 부문입니다. 만약 이 제안이 승인된다면, EPA는 특정 상황에서만 규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대기오염 간 규제가 소비자 가격 상승과 소비자 선택 제한으로 연결되어 결과적으로 인체 건강에 해를 끼친다고 주장한다고 합니다. 만약 이번 조치가 가능해진다면, 향후 몇 년간 자동차, 공장, 발전소 등의 모든 현재 온실가스 배출 제한이 사라지게 됩니다.

전망 및 장애물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이미 9월 30일로 예정된 전기차 연방세금 공제를 종료하고, 연료 경제성 위반에 대한 벌금 적용 또한 없애기도 했습니다. 이는 화석연료 생산과 사용을 확대하기 위한 의도로 보입니다. 이러한 제안은 2007년 대법원의 기후 규제에 대한 판례와 상충될 수 있으며, 기후 변화로 인한 심각한 기후 변동이 인체에 유해함을 강조한 환경보호청의 자료와도 대응합니다.


만약 이번 안이 최종적으로 승인된다면, 설계와 제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려는 자동차 업체들의 노력이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럽 시장에 판매되는 일부 자동차는 상대적으로 깨끗한 동력계로 유지될 수 있으나, 비용 절감을 위해 더 많은 배출가스를 배출하는 차량이 사용될 확률이 커집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환경 및 소비자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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