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Carens Clavis 한국 상륙?

Kia Carens Clavis: 한국에서 볼 수 있을까?

기아의 새로운 미니밴

기아가 인도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3열 미니밴, Carens Clavis를 공개했습니다. 일반 Carens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전기차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을 채택했어요. Carens의 안정적이고 실용적인 특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디자인과 내부 사양에서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디자인과 외관

눈에 띄는 외관

Carens Clavis의 LED 라이트 시그니처는 기아의 전기 크로스오버 EV5와 상당히 유사합니다. 전면부에는 슬림한 그릴과 함께 튼튼한 스키드 플레이트, 범퍼의 통합 인테이크가 적용되어 있어, 쇼핑몰 주차장에서 약간 울퉁불퉁한 길도 거뜬히 주행할 수 있을 것 같은 인상을 줍니다.

측면에서 보면 Carens와 유사한 점이 많은데, 특히 창문의 디자인과 지붕은 거의 동일합니다. 그러나 스커트 디자인, 새로운 17인치 바이톤 알로이 휠, 그리고 독점적인 아이보리 실버 글로스 컬러로 차별점을 더했습니다. 후면부는 슬림한 전폭 테일라이트와 더욱 세련된 리어 범퍼로 변화가 있었고요.

내부와 기술

현대적인 편의 사양

Carens Clavis는 조금 새로워진 대시보드를 특징으로 하며, Carens의 6인승 및 7인승 레이아웃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디지털 콕핏은 10.25인치 듀얼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Syros에서 가져온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함께 몇 가지 내부 트림 또한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고급스러운 사양으로는 통풍 앞좌석, 8개 스피커의 보스 오디오 시스템,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360도 카메라, 실내 조명, 레벨 2 자율 주행 기능의 ADAS 스위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과 성능

경제적이면서도 강력한

Carens Clavis는 일반 Carens와 동일한 파워트레인 구성을 가집니다. 변속기로는 수동과 자동 옵션이 가능한 1.5리터 가솔린과 디젤 엔진이 제공됩니다. 가솔린 엔진은 자연흡기 상태에서 113마력(115 PS)을, 터보차저 상태에서는 158마력(160 PS)을 발휘합니다. 디젤 엔진은 114마력(116 PS)을 내죠. 가장 강력한 엔진은 6단 수동 변속기와도 결합할 수 있어요.

미래의 계획

전기차로의 전환

기아는 작년에 Carens 기반의 전기 모델 개발을 확인했습니다. 2025년 하반기에 인도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다른 시장으로의 수출도 고려 중입니다. 이러한 배경이 Carens Clavis의 미래적인 디자인을 더욱 합리화시켜 주는 것이죠.

시장 출시와 가격

인도에서는 언제 볼 수 있을까?

Carens Clavis는 5월 9일부터 인도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나중에 발표될 예정이지만, 일렉트릭 요소와 고급 사양 덕분에 기존 Carens보다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할 것입니다. 출시 후 기존 Carens는 프리미엄 Clavis와 함께 예산 친화적인 대안으로 여전히 판매될 예정이에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