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숨은 보석

Funke & Will AG란 자동차 제조사를 들어본 적 있는지. 이 회사는 두 대학생, 헤르베르트 푼케와 필립 윌이 학생 시절 창업한 독일의 소형 제조사로,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들의 첫 번째 작품인 Yes! 클럽스포트는 2001년에 공개되어 2006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이후 두 번째 모델로 바통이 넘어갔습니다.
성능 괴물, Yes! 로드스터

이 차의 심장은 3.2리터 V6 터보로 채워졌습니다. 출력은 무려 350마력에 달하고, 공차 중량은 고작 920kg밖에 나가지 않습니다. 고성능 모터가 탑재된 이 차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9초 만에 도달하며, 최대 속도는 시속 200km 이상 가능합니다. 이런 강력한 성능은 오늘날의 시점에서도 여전히 놀랍습니다.
독특한 역사
처음부터 끝까지 독특한 디자인과 성능을 지닌 Yes! 로드스터는 그야말로 희귀한 명작입니다. 이 차는 보기 드문 수동 6단 변속기가 장착된 터보 모델로, 일반적인 자동차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매력을 자아냅니다. 하지만, 이 희귀한 차는 소량 생산되었고, 이미 사라진 제작사의 이력 덕분에 중고 시장에서도 귀한 편입니다.
주행 느낌
이 스포츠카를 운전하면, 경량 차체 덕분에 고속 주행에서도 뛰어난 핸들링 감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도로 위를 달리는 느낌이 마치 축구화처럼 딱 발에 맞는 스포츠카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언더스티어나 오버스티어를 극한까지 경험하면서도 차량의 안정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되어있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희귀성과 가치
Funke & Will AG는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회사라 다소 생소하지만, Yes! 로드스터는 그 자체로 매니아들 사이에서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자동차 이상의 가치가 있는 희귀품으로 간주됩니다. 만약 소형 스포츠카 중에서도 흔치 않은 모델을 찾고 있다면, 이 차는 분명 눈여겨볼 가치가 있습니다.
마무리
단종된 뒤에도 그 가치를 잃지 않은 Yes! 로드스터는 굉장히 특별한 차입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희귀성이 더해져 매니아들 사이에서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차를 소유하게 된다면, 단순히 운전의 즐거움을 넘어 그 자체가 주는 스토리까지 함께 소유하게 되는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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