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지는 유럽의 전설

자동차 애호가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으로 들릴 수 있지만, 유럽에서 혼다 시빅 타입 R의 종말이 다가왔습니다. 이 차가 유럽의 엄격한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지 못함에 따라, 혼다는 최고의 스타일로 작별을 고하고자 합니다.
궁극의 에디션의 매력
유럽 전역에서 판매될 ‘궁극의 에디션(Civic Type R Ultimate Edition)’의 시빅 타입 R은 단 40대에 불과합니다. 각각의 차량은 혼다의 시그니처 색상인 챔피언십 화이트로 칠해져 있으며 붉은색 라인이 더해져 있습니다. 차량의 외관은 검정색 지붕과 다양한 탄소 소재의 디테일로 대비를 이루며, 실내에는 세련된 조명과 각종 고급스러운 마감이 특징입니다.
희귀 차량의 소장 가치
각 차량은 고유 번호가 새겨진 엠블럼과 탄소 키링을 포함한 선물 상자를 받게 됩니다. 추가로 맞춤형 바닥 매트와 자동차 커버도 제공되는데, 이는 이 차량을 투자용으로 보관하려는 이들에게 유용할 수 있겠죠.
시빅 타입 R의 미래
여기서 끝이 아니죠. 시빅 타입 R은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는 계속 존재할 예정입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GSR2 규제 때문에 물러서지만, 조만간 다시 돌아올 가능성도 있는 차입니다. 이 규제는 운전자 모니터링 기술이 필수인 점에 따라, 도요타 유럽의 GR86이나 포르쉐의 여러 모델에서도 이미 영향을 미쳤습니다.
가격과 시장 반응
혼다는 아직 궁극의 에디션의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본형 타입 R보다 더 비쌀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재 기본형의 영국 시장 가격은 약 8,500만 원, 독일에서는 약 9,500만 원에 달합니다. 이 정도면 상당한 액수이죠.
기존 타입 R과의 비교
주행 성능
시빅 타입 R은 전통적으로 인상적인 핸들링과 강력한 엔진 성능으로 유명합니다. 궁극의 에디션은 기존의 우수한 역동성을 유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관과 내부 디테일을 추가해 더욱 특별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차의 운전대를 잡으면 마치 서킷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 모델과의 비교
일반 차량과 비교했을 때, 시빅 타입 R의 주행 감각은 확실히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심장 박동을 올리는 가속력과 급커브에서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은 대단합니다. 경쟁 차량인 포드 포커스 RS나 폭스바겐 골프 R과는 다른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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