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N, 그 진화를 기대하며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은 2019년에 북미 시장에 데뷔했습니다. 이는 BMW M, 메르세데스-AMG, 폭스바겐의 GTI/R 모델들과 비교할 때 상당히 최근입니다. 첫 번째 벨로스터 N 모델은 미국 시장에 N의 존재감을 제대로 알렸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EV(전기차) 트렌드가 떠오르며 아이오닉 5 N과 같은 전기 모델이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가솔린 모델에 대한 기대감을 잃지 않도록 N 부서에서 새로운 보고서를 통해 분명히 밝혔습니다. 이는 여전히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성능 가솔린 차량을 즐기려는 전통적인 자동차 팬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입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

전기차에 제한되지 않는 미래
런던에서 N 브랜드의 지휘자인 준 박은 새로운 고성능 모델들이 전기 동력에만 의존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디어와 팬들 사이에서 현대 N이 EV에만 집중하고 있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에서 아이오닉 6 N을 소개할 예정이지만, 전기차에만 국한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은 더 이상의 세부 사항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현대는 현재 그리고 미래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된 광범위한 라인업을 갖출 수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이 발전기 역할을 하는 연장형 파워트레인도 고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가솔린 엔진이 직접 차량의 바퀴를 구동하는 것만큼 매력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N 라인업의 확장
미국에서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N 모델로는 아이오닉 5 N과 엘란트라 N이 있습니다. 641마력의 최대 출력과 N 드리프트 최적화 기술은 EV에서 보기 힘든 수준의 주행 재미를 선사합니다. 한편, 엘란트라 N은 다른 방향에서 강력하고 다소 시끄러운 고성능 세단으로 매력을 발산합니다.
아이오닉 6 N의 등장
다음 달에는 새로워진 아이오닉 6 N이 데뷔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아이오닉 5 N의 다양한 첨단 기술을 함께 공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뮬레이션 기어 시프트와 N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 등이 포함될 것입니다. 티저 영상을 통해 예고된 디자인에서도 인상적인 외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대 N의 이러한 다양한 파워트레인 방침은 최근 자동차 제조사들이 하나의 기술에만 집중하지 않는 트렌드를 따라갑니다. RAM이 V8 엔진을 재도입 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소비자들은 한 가지 파워트레인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선택의 다양성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결론: 앞으로의 방향
미래에 대한 현대 N의 계획은 다채로운 파워트레인이 조화를 이루어 더욱 풍성한 차량 라인업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전기차와 내연기관의 조화로운 발전이 맞물려, 열정적인 자동차 팬들에게 더 많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노력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 N의 위치를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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