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 Buzz 수출 위기

폭스바겐 ID. Buzz 국내외 이슈

폭스바겐의 ID. Buzz

최근 폭스바겐의 아이콘 ID. Buzz가 여러 이슈로 주목받고 있죠. 이 차량은 날렵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도로 위에서 쉽게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출과 관련한 문제들로 발길을 멈췄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수출 문제

파문과 진실

미국으로의 수출이 중단됐다는 유럽 미디어의 보도가 있었고, 그 원인이 미국의 높은 관세 탓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하지만 폭스바겐 미국 법인은 이 문제가 관세가 아닌 리콜 조치 때문이라며 이를 적극 부인했습니다.

리콜 문제

리콜의 주된 이유

ID. Buzz의 리콜은 뒷좌석 폭이 너무 넓다는 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뒷좌석에 두 명 이상의 탑승자가 탑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었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좌석에 패딩이 되지 않은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뒷좌석의 폭을 줄여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미국 시장의 도전

어려운 시기

폭스바겐 ID. Buzz는 미국에서의 판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연간 4만 대의 판매를 목표로 했으나 실제 달성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올해 상반기 동안 미국에서 564대만이 판매되었습니다.

가격 및 경쟁력

경쟁에서의 어려움

ID. Buzz의 시작 가격은 약 8300만 원으로 경쟁 차량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특히, 377km의 주행 거리는 경쟁 모델에 비해 다소 부족하죠. 기아 EV9 같은 경쟁자는 같은 가격대에 더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시장 반응

향후 전망

과거의 클래식 버스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ID. Buzz는 출시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시장에서는 아직 강한 반응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내연 기관이나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출시되었더라면 시장에서 더 좋은 성과를 얻었을지도 모릅니다.

국내 시장의 반응

국내 출시 과제

한국 시장에서도 ID. Buzz는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친환경차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전기차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점에서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과 주행 거리라는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진정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승 느낌

도심에서의 주행

ID. Buzz를 도심에서 주행하면 부드러운 가속과 조용한 실내가 인상적입니다. 그러나 전기차 특유의 가속 능력은 확실히 매력적이지만, 주행거리의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클래식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의 조화는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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