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Buzz’ 명칭 변화

자동차 브랜드 이름의 변화

자동차 제조사들은 최근 전기차(EV)의 이름을 재정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폭스바겐은 ‘ID’ 배지를, 메르세데스-벤츠는 ‘EQ’ 알파벳 명칭을, 토요타는 ‘bZ’ 배지를 포기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전기차 모델을 기존 라인업과 구분하기 위해 이러한 명칭을 사용했지만, 모델 범위가 확장됨에 따라 점점 혼란스러워졌습니다.

폭스바겐의 전략 변화

폭스바겐은 현재 자기들만의 전기차 명칭 체계를 포기하고, 구체적인 이름으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현재는 ‘ID.3’, ‘ID.4’처럼 크기에 따른 숫자를 붙였지만, 향후에는 ‘Buzz’처럼 직관적인 이름으로 바뀔 예정입니다. 이는 새로운 시도이며,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폭스바겐의 다음 단계

향후 폭스바겐은 ‘ID.Buzz’ 소형 밴을 시작으로, ‘ID.Every1’, ‘ID.2all’ 같은 콘셉트 차량을 ‘Up’, ‘Polo’ 등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는 고객이 명칭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향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토요타의 명칭 변화

토요타는 ‘bZ4X’라는 다소 복잡한 이름을 사용하여 전기차를 출시했지만, 향후에는 익숙한 이름으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토요타의 브랜드 마케팅 책임자 마이크 트립은 “기존 모델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향후 출시될 전기차는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이름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르세데스의 EQ 명칭 삭제

메르세데스-벤츠는 EQ라는 명칭을 사용할 것이라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전기차 출시를 앞두고 이 명칭을 포기하고 더 포괄적인 이름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전기차인 G-Wagen은 ‘G580 with EQ Technology’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타 브랜드의 행보

여러 자동차 브랜드가 알파벳을 덧붙이는 식으로 전기차 모델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혼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 BMW는 ‘I’라는 알파벳을, 쉐보레와 GMC는 각각 ‘EV’를 모델 끝에 붙입니다. 캐딜락은 전기차로 전환하면서 CTS, XT5 같은 기계적인 명칭 대신, ‘Lyriq’이나 ‘Escalade IQ’ 같은 창의적인 이름을 선택했습니다.

향후 많은 전기차가 출시될 계획이므로, 자동차 제조사들이 이 명칭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아이오닉’, ‘EV’ 같은 명칭을 사용하는데, 이들이 앞으로도 이 방식을 유지할지, 아니면 다른 방법을 찾을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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