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5월까지 가격 동결

폭스바겐 가격 동결 소식

폭스바겐 가격 동결 소식

폭스바겐이 이제부터 5월 말까지 미국 내 차량 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미국의 수입차 관세 부과에 따른 가격 상승 우려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보여요. 25%의 새로운 관세는 차량 가격을 몇 천 달러 이상 올릴 가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북미 폭스바겐 CEO 켈 그루너는 “다음 주조차 어떤 규제와 관세 환경이 펼쳐질지 모른다”며, 소비자와 딜러들에게 5월 말까지의 가격 안정을 약속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반응

폭스바겐은 최근 경제적 불안 속에서도 가격 안정성을 제공하는 최신 브랜드입니다. 이달 초, 현대차는 6월 2일까지 가격 유지를 약속했어요. 포드와 스텔란티스는 한발 더 나아가 라인업 전반에 걸쳐 큰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고, 닛산도 2025년형 로그 및 패스파인더 SUV의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이러한 발표들은 불안정한 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은 이미 높은 금리와 거의 5천만 원에 육박하는 평균 신차 가격 때 문에 주저하고 있어요. 그러나 장기적으로 관세가 계속되면, 수입차 브랜드들에게 특히 이러한 가격 인하와 동결 조치는 지속 불가능할 수 있다고 업계 지도자들은 경고합니다.

6월 가격 인상 가능성

폭스바겐의 가격 동결은 일시적 안정감을 제공하지만, 장기적인 보증은 아닙니다. 그루너는 딜러들에게 보낸 내부 메모가 가격 인상 계획으로 오인되었다고 해명했지만, 관세가 회사의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인상이 가능하다고 언급했습니다.

6월부터 폭스바겐은 이러한 비용 일부를 소비자에게 전가할 수 있으나, 시장에서 경쟁사들이 어떻게 대응하는지, 그리고 시장이 감당 가능한 수준에 따라 전략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공급이 부족해지며 긴장감 상승

코스 오토모티브에 따르면, 4월 초 미국 신차 시장의 공급량은 불과 70일 분으로, 2월 말 91일 분의 물량에서 크게 감소했습니다. 3월 말부터의 판매 급증은 관세 우려로 인한 구매 활동의 급증과 맞물려 딜러의 물량을 빠르게 소진시켰습니다.

4월 1일 기준 총 공급량은 269만 대로 전달보다 10% 감소하였고,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2.4% 낮은 수준입니다. 70일 공급량은 역사적으로는 정상 범위 내에 있어요. 그러나 올해 초 과잉 재고에서 대폭 수정이 이루어진 셈입니다. 코스 오토모티브 자료에서는 4월 초 폭스바겐이 74일 분의 재고를 가지고 있어 단기적으로 가격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재고가 계속해서 줄고 관세가 지속된다면 가격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정치적, 경제적 변동성 속에서 갈림길에 서 있는 지금, 소비자들은 잠시 동안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러한 안도감이 오래가지 않을 수 있다고 주의합니다. 무역 긴장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높은 가격표의 충격이 새로운 표준이 될 가능성이 높아요.

현재로서는 폭스바겐 고객들은 5월 31일까지 현재 가격을 악용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워싱턴 발 결정에 더 크게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