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전기차 유럽 약진

폭스바겐 전기차, 유럽에서 약진

폭스바겐 전기차 판매 호조

폭스바겐이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025년 1분기 동안 폭스바겐 그룹은 테슬라를 제치고 유럽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판매했는데요. 특히 폭스바겐은 65,679대의 전기차를 판매해 전년 대비 157%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그룹 CEO인 올리버 블루메가 “이제 우리는 빠른 차선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말할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두었죠. 폭스바겐, 아우디, 포르쉐 등을 포함한 폭스바겐 그룹은 유럽에서 26%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습니다.

테슬라 하락세

반면, 테슬라의 유럽 시장 점유율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독일에서 테슬라의 신규 전기차 등록은 1분기에 62% 감소했으며, 스웨덴과 덴마크에서는 55% 감소, 네덜란드에서는 거의 50%, 프랑스에서는 41%로 내려갔습니다. 테슬라의 유럽 전기차 판매량은 BMW의 뒤를 이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변화

유럽의 전기차 판매는 전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2025년 3월 유럽의 전기차 등록은 역대 두 번째로 높은 기록을 세웠습니다. 1분기 동안 전기차 판매량은 240,891대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고, 시장 점유율은 17%였죠. 테슬라의 모델 Y 준퍼는 유럽에서 첫 번째 전체 판매 달을 맞이했지만, 43% 감소한 15,164대의 등록을 촬영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여전히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브랜드입니다.

폭스바겐의 미래 계획

폭스바겐은 향후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 중입니다. 특히 독일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고, ID.7 Tourer와 아우디 Q6 e-tron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폭스바겐은 중국에서 2027년까지 30개 이상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고, 그중 20개는 새로운 에너지 차량(NEV)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5년 말 또는 2026년 초에는 가장 저렴한 전기차인 ID.2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중국 시장의 도전과제

하지만 폭스바겐의 성공적인 유럽 시장 확장에도 불구하고, 중국 시장은 여전히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비야디(BYD)는 중국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팔았으며, 폭스바겐의 1분기 중국 전기차 판매량은 37% 감소했습니다. 폭스바겐은 품질을 강조하며 중국에서 더 많은 성과를 올리기 위해 현지 기술 파트너십을 통해 차별화된 드라이버 보조 기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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