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와 토요타의 경합

최근 자동차 산업에서 포드와 토요타의 판매 경쟁이 뜨겁습니다. 포드는 올해 2분기 동안 작년 대비 14.2%의 판매 성장을 보이며 토요타의 뒤를 바짝 추격 중입니다. 같은 기간, 토요타는 666,469대의 차량을 북미 시장에 공급했으며, 이는 포드보다 54,374대 더 많습니다. 하지만 포드가 이러한 성장세를 어떤 요인으로 유지하고 있고, 과연 이 추세가 계속된다면 토요타와의 격차를 더욱 좁힐 수 있을까요?
전동화 차량 대전

토요타는 현재 전동화 차량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연료전지 전기차 등 총 32종의 전동화 차량을 보유 중이며, 이는 전 세계 제조사 중 가장 많은 수입니다. 6월 한 달 동안 토요타의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6.7% 증가하여, 전체 판매량의 46%를 차지했습니다. 포드는 같은 기간 동안 25,254대의 전동화 차량을 판매해 다소 뒤처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생산과 할인 조건
포드의 2분기 성공 요인 중 하나는 직원 할인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7월 초에 종료되었고, 이는 앞으로의 매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합니다. 반면 토요타는 미국 내 11개의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현지 생산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제조사 전반적으로는 할인이 줄어드는 추세로, 0% 금리 금융 조건의 신규 자동차 대출 비율이 0.9%로 떨어졌습니다.
경쟁사 상황
토요타는 몇몇 대형 제조사들에 비해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닛산, 스텔란티스 모두 2분기 동안 판매 실적이 감소했습니다. 폭스바겐은 전년 대비 29%의 하락을 보였으며, 스텔란티스는 10%, 닛산은 6.5%의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이들 세 제조사는 토요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출하량을 보였습니다.
향후 전망
포드는 현재 강력한 상승세를 타며 토요타를 압박하고 있지만, 그 성공이 장기적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입니다. 특히 직원 할인 프로그램의 종료와 같은 변수들은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토요타는 미국 내 공급망 다변화와 전동화 차량의 다양성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다만, 지난해보다 적은 재고량 문제는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습니다. 토요타의 현재 평균 차량 재고 공급 기간은 39일인 반면, 포드는 101일에 이르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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