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포드 F-150 랩터 R

최근 경매에서 포드 F-150 랩터 R이 많은 관심을 받았어요. 원래 이 차는 114,320달러, 즉 한국 돈으로 약 1억 5천만 원에 출시됐지만, 경매에서는 무려 138,000달러, 즉 약 1억 8천만 원에 팔렸습니다. 그러니까 최초 가격보다 약 24,000달러(한화 약 3천만 원)를 더 주고 산 셈이죠.
팬데믹 이후에도 계속되는 자동차 열풍
세계적인 팬데믹이 끝난 후, 더 이상 미친 가격에 자동차를 사는 일은 없을 거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포드 F-150은 예외였습니다. 이런 희소하고 특별한 차량은 여전히 높은 금액으로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만들고 있습니다.
랩터 R의 매력 포인트
강력한 퍼포먼스
이 랩터 R 모델은 단순히 일반적인 픽업 트럭이 아닙니다. 원래는 450마력을 내는 3.5L V6 엔진을 장착한 기본 모델이었지만, 원래 구매자가 옵션을 통해 성능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했죠. 추가된 장비는 803A 패키지로 무려 31,925달러(약 4,200만 원)를 추가 지불하게 했습니다.
720마력의 괴물
랩터 R은 기존의 V6 엔진을 버리고, 5.2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인 ‘프레데터’로 교체했습니다. 이 엔진은 무려 720마력을 발휘하며, 차량의 토크 역시 868Nm로 증가한 상태입니다. 제로백, 즉 0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4초도 걸리지 않아요. 이처럼 강력한 성능 덕에 오프로드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보입니다.
옵션의 매력
또한, 이 모델에는 1,495달러짜리 트윈 패널 문루프도 추가되어 있죠. 이 옵션은 운전하면서 자연광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아마 원래 차주가 이 옵션을 통해 랩터 R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마무리
결과적으로, 포드 F-150 랩터 R은 그야말로 ‘남다른’ 픽업 트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차량의 특성상 팬데믹 이후 정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쏟고 있으며,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구매하는 사람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또한, 이 모델은 드라이빙 자체가 주는 즐거움과 성능으로 많은 자동차 팬들에게 기억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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