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의 2025년 분기 손익 보고

포드가 2025년을 대비해 재무 지침을 다시 한 번 갱신했습니다. 이번 수정에서는 관세로 인한 손실이 3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이전의 25억 달러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지난 분기 포드는 관세와 관련해 8억 달러 비용을 소모하며, 이로 인해 2025년 이자 및 세전 수익(EBIT)은 65억 달러에서 75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이는 지난해 70억 달러에서 85억 달러였던 예측보다 하향 조정된 수치인데요. 이러한 관세 비용 증가에는 차량 부품, 철강, 알루미늄 수입이 주요 원인입니다. 특히 멕시코와 캐나다의 관세가 예상보다 오랜 기간 높은 수준을 유지하면서 포드의 2분기 관세 비용이 순이익을 깎아내리고, 결국 2023년 이후 첫 분기 손실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포드, 관세 부담에 대응하다

포드의 최고재무책임자(CFO) 셰리 하우스는 워싱턴과 거의 매일 협의하며 관세 비용 절감을 논의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우스는 철강과 알루미늄 관세에 대한 건설적인 대화 진행을 설명했는데요. 미국 내 가장 많은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포드는 전반적으로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보다 나은 상황입니다. 제너럴 모터스(GM)는 2분기 동안 관세로 인해 11억 달러 손실을 보고했으며, 연간 최대 50억 달러 손실이 예측됩니다. GM은 2025년까지 발생할 총 관세 손실의 30%를 상쇄할 계획이고, 포드는 10억 달러를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올해 약 17억 달러에 달하는 관세 손실에도 불구하고, 이번 해 1분기만에 26억 5천만 달러 순손실을 게시했습니다.
포드의 관세 문제를 더 자세히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포드 차량의 약 80%가 국내에서 생산되며, 이는 GM이나 스텔란티스보다 무려 25% 더 많은 수치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포드는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부문에서 수입 부품에 많이 의존하고 있는데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정상급 회담 정해진 협상 기한이 지났으나 대부분의 국가가 무역 협정을 완료하지 못해 높은 관세를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철강 및 알루미늄 관세를 50%로 두 배로 인상하며, 결과적으로 포드는 고객에게 높은 비용을 전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포드는 재고 대부분에 대해 직원 할인을 모든 고객에게 확대 완료했으며, EV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격을 올려 관세로 인한 수익 손실을 회복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는 포드가 상업용 차량 및 플릿 구매에 대한 인센티브와 할인을 줄이는 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결론
포드는 강력한 국내 제조 기반 덕분에 GM보다는 나은 입장에 있지만, 여전히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GM의 2분기 관세 비용이 포드보다 3억 달러 더 많아 보이는데요, 이는 포드가 GM보다 약 25% 더 많은 국내 차량을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전기차 같은 부문에서의 수입 부품 의존도가 높은 포드는 여전히 중요한 손실을 감당해야 하며, 이 때문에 백악관의 협상이 다른 나라들이 무역 협정을 체결하며 관세를 낮추고 있는 상황에서 얼마나 시급한지를 잘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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