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전기차 혁신, 미래를 연다

포드의 새로운 전기차 전략

포드의 최고경영자 짐 팔리는 최근 자사의 픽업트럭이나 SUV 대신 샤오미 SU7 전기차를 운전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중국 내수 자동차 회사들, 특히 샤오미, 지리, 그레이트 월, 비야디 등의 성장으로 인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팔리는 중국을 방문하여 초저가 전기차 개발을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드의 모델 T 순간

짐 팔리는 최근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모델 T 순간’으로 비유하며, 8월 11일 미국 켄터키주의 루이빌 공장에서 포드의 새로운 전기차 프로그램에 대한 중요한 발표를 예고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포드 설립자가 100년 전에 했던 것처럼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내놓으려는 시도입니다.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

현재 포드는 마하-E, F-150 라이트닝, E-트랜짓 등 세 개의 순수 전기차 모델을 생산 중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6천만 원 이상 호가하는 고급 전기차 SUV 모델보다는 가격을 절반 이하로 줄이는 편이 낫다는 생각으로 새로운 전기차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새로운 EV 라인업

포드의 개발 팀은 새로운 전기차 가문을 준비하고 있으며, 소형 전기 픽업 및 소형 SUV를 포함한 다양한 차체 스타일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리튬-이온-인산염 배터리 팩을 사용할 것이며, 이는 안전하면서도 비용 절감에 큰 효과를 줄 것입니다.

중국 브랜드의 도전

중국 내수 전기차 제조업체들은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차량 성능으로 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샤오미 SU7의 시작 가격은 약 4천만 원으로, 다양한 기능과 아름다운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자랑합니다. 나아가 샤오미의 모델은 최근까지 포드의 짐 팔리 CEO가 운전하며 포기할 수 없을 정도로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포드의 결단

포드는 이례적인 품질 개선과 조달 체제를 재구성하며 이러한 움직임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시장에서의 생존을 위해 현재의 제조공정을 대폭적으로 간소화하고 있으며, 주요 구성 요소를 통합해 비용 절감을 꾀하고 있습니다. 중국 브랜드와의 경쟁은 쉽지 않지만, 포드의 새로운 전략이 과거의 명성을 되찾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