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라페라리, 경매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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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라페라리, 전설의 시작

페라리 라페라리는 ‘하이퍼카의 성배’라 불리며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상당한 가격대로 유명한 라페라리의 예는 한국 돈으로 평균 50억 원을 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완성된 모델을 소유하지 않더라도 그 역사와 기계적인 매력에 빠진 사람들에게는 줄곧 매력적인 존재로 남아 있지요.

라페라리 프로토타입의 가치

특별한 엔진과 섀시

이번에 경매에 등장한 라페라리의 초기 프로토타입은 한때 페라리 458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차량은 라페라리의 상징인 6.3리터 V12 엔진을 장착하기 위해 알루미늄 섀시가 크게 수정된 모델입니다. 이 엔진은 789마력을 발휘하며, 이는 기본 모델인 458 이탈리아의 562마력 V8에 비해 대폭 강화된 성능입니다.

외관의 변신

테스트용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이 프로토타입의 대부분의 외장 패널은 새로운 부속품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전면과 후면 모두 458 이탈리아의 고유한 스타일에서 멀어진 모습을 보여 주며, 실내 역시 458의 기본 사양을 유지하면서도 보조 배터리가 추가된 상태입니다.

경매와 소유의 가치

경매 예상가

이번 프로토타입은 RM 소더비에 의해 경매에 부쳐질 예정이며, 가격은 대략 12억 원에서 16억 원 사이가 예상됩니다. 길 위에서 등록할 수 없는 차치고는 높은 금액인데요. 그렇지만 라페라리의 완성형 모델을 생각하면, 개발 이야기의 직간접적 소유 기회를 제공하는 고유한 매력도 있습니다.

몇 해 전, 같은 차량이 메컴 경매를 통해 약 10억 원에 거래된 적이 있습니다. 새로운 가격대로 거래된다면 이는 정말 큰 변화를 의미하지요. 이 독특한 차를 통해 페라리의 가장 유명한 하이퍼카 중 하나의 형성 과정에 한 발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잡아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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