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GR 수프라, 미래를 향한 질주

차세대 토요타 GR 수프라의 미리보기

GR 수프라의 귀환

토요타의 GR 수프라가 2019년에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전 A80 모델이 2002년 환경 규제로 단종된 이후 약 17년 만의 귀환이었습니다. 당시 BMW와의 협업 덕분에 출시가 가능했으며, 이는 GR 수프라와 BMW Z4가 아키텍처와 엔진을 공유하게 된 배경이었어요. 그러나 이러한 모델들이 2026년 이후로 현존하는 형태로 유지되기 어렵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새로운 수프라의 길

토요타는 2027년 말까지 새로운 수프라를 자체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일본의 매거진 ‘베스트카’에 따르면, 이 6세대 모델은 토요타 자체 기술로 설계될 예정입니다. 이미 두 가지 프로토타입이 시험 중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이 차가 토요타의 독자적인 차라는 것이 수프라 애호가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강화된 엔진 성능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기반으로 한 소문에 따르면, 400마력 이상의 출력을 자랑하는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하이브리드 엔진이 일각에서 거론되고 있습니다. 기존 U.S.-spec GR 수프라의 382마력 직렬 6기통 엔진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네요. 이 고성능이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되어 더욱 매력적인 차량이 될 것입니다. 같은 엔진을 사용해 GR Yaris M에서 이미 약 435마력을 경험할 수 있었으니 참 기대됩니다.

더 커진 가능성

토요타에서는 더 큰 터보차저를 통해 600마력 이상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가능성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엔진 설계는 차체의 무게는 줄이고, 성능은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듯합니다. 이런 변화가 소비자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는 아직 미지수이지만,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섯 기통 루머

마쓰다와의 협업을 통해 여섯 기통을 사용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엔진이 마쓰다의 e-SkyActiv G의 유사한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한다는 루머도 흥미롭죠. 하지만 새로운 모델에서 최종적으로 채택될 가능성은 4기통이 더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연비가 더 좋기 때문이죠. 많은 이들이 두 개의 기통이 줄었다는 것에 아쉬움을 표할 수 있지만, 각자의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미래의 도전

과거 GT-R이 R35라는 이름으로 돌아왔을 때 직렬 6기통을 채택하지 않은 것에 불만이 있었던 것처럼, GR 수프라가 하이브리드로 변모하면서도 BMW의 영향을 벗어났다고 해서 모든 이들의 지지를 받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LFA의 후속으로 제안된 것처럼 4.0리터 V8을 사용하는 수프라가 등장한다면, 4기통 수프라는 또 다른 소비자 층을 대상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토요타가 독립적으로 이 차량을 제작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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