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하이럭스 PHEV 출시 임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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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시장도 효율적인 중형 픽업 시대 오나?

최근 몇 년간 하이브리드 픽업 트럭의 인기가 높아가고 있습니다. 포드와 토요타가 이를 선도하고 있죠. 그러나 이들 차량은 전통적인 하이브리드로, 플러그인 기능은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무게와 복잡성을 증가시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픽업 트럭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일본 잡지 베스트 카의 보고에 따르면, 토요타가 새로운 하이럭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내년 3월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하이럭스는 미국 외 시장에서 중형 픽업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미국에서는 타코마와 쌍벽을 이루고 있습니다. 타코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미국에 출시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픽업의 변화

새로운 기술의 도입

보고에 따르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럭스는 내년 3월 디젤 변종과 함께 출시될 예정입니다. 기술적인 세부사항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배터리 용량이나 전기 주행 가능 거리에 대한 정보도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그래도 이 차량은 기존 하이럭스와는 확연한 차이를 보일 것입니다. 이유는 기존 하이럭스에는 단순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타코마 PHEV 가능성

미래를 겨냥한 선택

토요타는 미 북미 시장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 비중을 2030년까지 20%로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 비중은 2.4% 정도이니, 상당한 성장 목표를 가지고 있는 셈이죠. 데이비드 크라이스트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좋아하며, EV 주행 가능 거리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토요타의 노력

토요타는 이미 RAV4와 프리우스로 소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코마는 훨씬 크고 무거운 차량이라 새로운 엔진이 필요할 수도 있죠. RAV4 PHEV의 경우 32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니, 대체로 출력 걱정은 없어 보입니다.

경쟁의 시작

하이럭스 PHEV가 호주와 같은 시장에서 성공한다면, 타코마 PHEV도 기대해 볼 만합니다. 이미 포드는 래인저 PHEV를 다른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죠. 둘 다 이런 모델을 출시하게 된다면 흥미진진한 경쟁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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