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휘청이는 새 등록 대수

캘리포니아는 테슬라에게 항상 중요한 시장이었지만 최근들어 테슬라의 새 등록 대수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2025년 2분기 동안 41,138 대가 새로 등록돼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1.1% 감소했어요. 이 같은 하락은 테슬라 본사에 경고의 신호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모델 Y와 모델 3의 지속적 인기

가에션에도 불구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델 Y와 모델 3는 여전히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전기 차량들입니다. 2025년 상반기에만 총 44,112대의 모델 Y와 31,394대의 모델 3가 캘리포니아의 도로를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여전히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경쟁 모델들의 부상

흥미롭게도 현대 아이오닉 5, 혼다 프로로그, 머스탱 마하-E 같은 경쟁 전기차 모델들이 테슬라의 감소세 속에서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특히 혼다 프로로그와 머스탱 마하-E는 각각 5,931대와 5,594대가 판매되었습니다.
Toyota의 성장
그에 반해, 토요타는 같은 기간 동안 캘리포니아에서의 판매량을 9.8% 증가시키며 눈에 띄는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반적인 자동차 산업의 성장과 맞물린 현상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의 과제와 전략
다양한 소비자 유도 전략
테슬라는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경제적인 모델 Y 출시를 앞당길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올 9월 30일 만료될 예정인 7,500달러(약 950만원) 세금 크레딧 종료를 앞두고 가격 민감형 소비자들을 겨낭한 전략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판매 감소의 이유
정책과 시장 트렌드
캘리포니아 시장에서의 테슬라 판매량 감소는 엘런 머스크의 정치적 관여와 새로운 아메리카당 창당 등과 같은 다양한 외부 요인도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변화는 브랜드 이미지에 일정 부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테스트 드라이브 소감
모델 Y와 모델 3를 직접 운전해 보았습니다. 모델 Y는 높은 시야 확보와 안락한 주행감이 인상적이었어요. 모델 3는 민첩한 스티어링과 더불어 전기차 특유의 즉각적인 가속력이 탁월했습니다. 가속페달을 밟자마자 느껴지는 강력한 출발은 자동차 매니아이더라도 감탄할 만한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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