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새로운 그래픽 기술 도입 예정

테슬라 차량을 운전하는 것은 그 자체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차량의 간단한 조작성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비주얼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최근 해커 GreenTheOnly에 의해 테슬라가 AMD 그래픽에서 에픽 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그래픽 시스템을 개선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이 변화는 최신 기술에 관심이 많고, 게임처럼 빠르고 몰입감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원하는 분들께 매력적일 것입니다.
사용자가 기대할 새로운 점
이번 업데이트는 테슬라 모델 S와 X에 적용될 예정이며, 이는 두 차종이 가장 비싼 제품 라인업에 속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얀 모자를 쓴 해커 GreenTheOnly는 “테슬라가 언리얼 엔진 기반의 AP 시각화를 추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현재는 AMD 기반의 S와 X 차량에만 해당한다”고 전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테슬라의 차량 내 게임 경험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기능을 사용할 때 시스템이 더 현실감 있게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 체험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화면에서 차량의 그래픽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되어 문을 여닫거나 차량을 회전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자동 운전 및 반자율 주행 보조 시스템인 오토파일럿의 시각화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Carscoops에 따르면, 한 테슬라 팬은 이러한 변화를 기대하며 새로운 그래픽이 어떤 느낌일지 예측한 게시물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기타 브랜드 기술 비교
이미 리비안, 포드, 로터스, 볼보 차량에서는 언리얼 엔진 그래픽이 사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테슬라의 이번 변화는 조금 늦은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차량에 새로운 기술을 ‘레트로핏’할 수 있다는 것이 오버-더-에어 업데이트의 장점 아니겠습니까. GM의 경우 험머 전기차를 출시할 때 빠른 작동과 현실적인 그래픽으로 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UNNREAL 엔진과 테슬라의 결합
테슬라가 Grok AI와 함께 언리얼 엔진을 준비하면서 전기차는 마치 컴퓨터 위에 자동차가 얹혀진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 변화가 사용자에게 실제로 어떤 가치를 제공할지 궁금해지는데요. 시각적 이미지가 정확하다면, 이런 현실적인 시각화는 운전자가 주변 환경을 더 잘 이해하고 안전 운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그래픽이 너무 몰입감 있어서 실제 도로 상황에 집중하는 것이 어려워지지 않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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