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최신 모델 안전성 평가 결과

테슬라의 2025년형 사이버트럭과 모델 3은 자동차 안전 협회(IIHS)로부터 주요 안전상인 탑 세이프티 픽(Top Safety Pick)와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서 아쉽게도 선정되지 못했습니다. 사이버트럭은 전면 중복충돌 및 보행자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으나, 어린이 장착 시스템인 LATCH 시스템의 사용 용이성에서는 ‘보통’ 평가를 받았어요. 또한, 사이버트럭은 안전벨트 알림 기능에서 ‘미흡’, 전조등에서는 ‘불량’ 평가를 받았습니다.
모델 3의 안전성 지표

모델 3은 측면 충돌 및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에서는 ‘우수’ 평점을 받았지만, 전면 중복 충돌 테스트와 LATCH 시스템 사용 용이성은 ‘보통’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안전벨트 알림은 ‘미흡’으로 확인되었어요.
사이버트럭의 전조등은 하이빔 어시스트를 포함하고 있지만, 곡선 조절 기능이 없어 IIHS의 평가에서는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직선 도로에서는 양쪽 시야가 좋았지만, 곡선에서는 저하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다른 전기차와의 비교
테슬라의 사이버트럭과 모델 3은 각각의 영역에서 기대를 충족하지 못했지만, 2025년형 포드 F-150 라이트닝 같은 전기차들은 더 낮은 평가를 받은 경우도 있습니다. 포드 F-150 라이트닝은 전면 중복 충돌 테스트에서 ‘불량’ 결과를 받아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이 차량은 특히 뒤좌석의 더미가 가슴 부상 및 머리나 목 부상의 위험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았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IIHS는 최근 대부분의 차량에서 운전석의 충돌 보호 성능이 뛰어나지만, 뒷좌석의 안전성 테스트는 아직 다른 차량과 차이를 만들어낸다고 밝혔습니다. 모델 3은 중복 전면 충돌 테스트에서 ‘미흡’ 평가를 받았지만, 나머지 세 가지 뒷좌석 충돌 방지 평가에서는 ‘우수’ 평가를 받았습니다.
사이버트럭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전조등에서는 아쉬운 평점을 받았지만, 전면 중복 충돌 테스트에서는 ‘우수’에 해당했습니다. 새로운 모델들은 계속해서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결과는 제조업체에게 개선의 기회로 작용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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