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의 기대와 현실

2019년 11월 처음 공개된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강렬한 디자인과 함께 큰 기대를 받았었습니다. 테슬라의 창립자 엘론 머스크는 이 각진 모양의 트럭이 북미의 픽업 트럭 시장에서 대단한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예상했지요. 머스크의 목표는 연간 25만 대 판매였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답니다. 2024년 미국에서는 4만 대 미만의 사이버트럭만 판매되었으며, 이는 목표의 6분의 1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치입니다. 2025년 첫 분기에는 7,100대만이 판매되며 포드의 F-150 라이트닝과 같은 경쟁자들에게 밀렸어요.
작은 사이버트럭?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의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작은 사이버트럭에 대한 아이디어를 버리지 않았습니다. 테슬라의 엔지니어링 부사장 라스 모라비에 따르면, 해외 시장을 겨냥한 더 작은 사이즈의 픽업 트럭을 제작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하네요. 특히, 로보택시 기술의 발전과 함께 물류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합니다.
사이버트럭의 문제점들

수년간의 개발 지연 끝에 2023년 11월, 사이버트럭의 첫 인도가 시작되었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당시 사이버트럭이 스포츠카를 능가하는 성능과 견고함을 제공한다고 자부했었지요. 하지만 가격은 초반 제시한 39,900달러보다 훨씬 높아져, 현재는 69,99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이 가격 인상은 많은 구매자들에게 충격적이었고, 판매 부진의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버트럭의 품질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2025년 3월, NHTSA와 테슬라는 거의 모든 사이버트럭을 리콜하였는데요, 이는 차체의 강성과 연관된 스테인리스 스트립에 결함이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운전 중 이 부품이 떨어질 수 있으며, 다른 운전자들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문제였어요. 이 외에도, 앞 유리 근처에서 발생하는 삐걱거리는 소리가 꾸준히 보고되고 있는데요, 이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한 사용자는 50일간의 서비스 과정을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실망한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이 때문에 다른 솔루션을 찾고 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비용 상승과 여러 문제로 인해 초기의 매력을 잃은 구매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관점
9월 30일 연방 전기차 세액 공제가 종료될 예정인데요, 이는 특히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테슬라에게 위협입니다. 또한, 최근 정치적 변화로 인해 연료 경제 기준 위반에 대한 벌금이 폐지됨에 따라,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테슬라에게 불리해질 수 있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한 편에서 테슬라의 카드가 아직 남아있다고 말하지만, 회사의 미래에 대한 압박이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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