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 출시 임박, 주행거리 혁신

테슬라 모델 3의 변화

작년, 테슬라는 모델 3를 출시한 이후 첫 번째 주요 업데이트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중국에서 먼저 공개된 후 북미로 확장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공기 역학적 향상, 세련된 스타일링 변화(예를 들어 리어 라이트의 수정과 매끄러운 전면 디자인), 그리고 음향 라미네이트 유리 및 개선된 휠/타이어 조합 덕분에 더 조용한 실내를 제공합니다.

모델 3 롱레인지의 성능

개선된 모델 3 롱레인지 RWD는 EPA에서 584km를 제공하여 이전 버전보다 효율성과 범위가 10%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경쟁 차종이 계속 등장하면서 모델 3의 주행 거리는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남아 있습니다.

중국의 새로운 모델 3+

테슬라는 이 부분을 개선할 계획인 것 같습니다. 중국의 규제 파일링에서 “모델 3+”가 포착되었다고 CarNewsChina가 보도했습니다. 이 모델은 LG 공급의 삼원계 NMC 배터리와 RWD 드라이브트레인을 결합하여 모델 3에서 가장 긴 주행 거리를 목표로 합니다. 중국의 기본 RWD(62.5 kWh LFP)는 CLTC에서 634km를 달성하며, 롱 레인지 AWD(78.4 kWh NMC)는 753km를 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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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 3+의 배터리

RWD 효율성과 NMC의 높은 성능을 결합하여, 분석가들은 모델 3+가 CLTC에서 800km를 넘을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중국 MIIT의 파일링에 따르면, 현재의 기본 RWD 변형보다 42마력이 더 높은 302 마력의 RWD 모터가 내장될 것이라고 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 모델의 가격을 약 2억 3천만원에서 책정하여, 기본 RWD와 롱 레인지 AWD 트림 사이에 자리잡을 계획입니다. 출시 시기는 9월 초로 예상됩니다.

CLTC 사이클은 미국의 EPA 등급보다 관대한 경향이 있으므로 실제 성능은 CLTC 수치에 미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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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시장에의 영향

모델 3+의 등장으로 테슬라 미국 라인업에도 매력적인 기회가 생겼습니다. 테슬라는 이미 79.7kWh NMC 배터리와 584km EPA 범위를 제공하는 롱 레인지 RWD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델 3+의 배터리와 RWD 설정을 미국에서도 채택하면 EPA가 644km에 가까워질 수 있으며, 추가적인 효율성 최적화가 적용될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기술적으로는 강력해 보입니다. 모터는 글로벌 소싱이며(NMC 팩은 테슬라의 미국 공장에서 이미 조립되고 있습니다) 핵심 고려 사항은 비용, 제조 복잡성, 소비자의 전용 트림 옵션에 대한 수요가 될 것입니다. 만약 범위 향상이 현재 롱 레인지 모델 대비 30~40km의 추가 위력이라면, 이 모델은 단순한 가격 등급을 넘어서 높은 가치의 효율성 집중 모델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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