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수리 비용과 손실

자동차 수리는 꽤나 부담스러운 지출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에서 부품을 수입할 때 부과되는 관세들로 인해 이런 비용은 더욱 올라가는 추세입니다. 전기자동차(EV) 수리는 특히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으며, 올해 이 부문의 수리 서비스 시장은 약 5조 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리와 중고차 가치

일부 수리는 차량의 중고 판매 가치를 무려 45%까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언제 수리를 하고 언제 차량을 처분할 것인지 전략적인 결정을 내릴 필요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자동차 배터리는 가장 수리 비용이 비싼 부품으로 꼽히며, 수리 평균 비용은 약 1,600만 원입니다. 이는 중고차 가치에서 약 1,150만 원, 즉 45%의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엔진과 실린더 수리는 평균적으로 900만 원의 수리 비용과 1,050만 원 또는 40%의 가치 하락을 초래합니다. 사용자들은 주로 엔진 및 실린더 수리에 대해 가장 많은 검색을 하고 있으며, 관련 검색량은 약 246만 건입니다. 자동 변속기는 평균 600만 원의 수리 비용과 1,000만 원, 35%의 가치 하락을 가져옵니다. 변속기 수리는 평균 550만 원의 비용과 850만 원 또는 30%의 가치 손실을 초래합니다.
전기차 vs 내연기관차-운전자의 고민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수리 대신, 수리 결정을 주식 거래하듯이 신중하게 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체적으로 유지비가 낮지만, 단 한 번의 고장만으로도 그동안의 연료 절감 효과를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라고 NexusMedia 대변인은 말합니다.
수리 부품의 다양성
다른 수리가 적게 수행되는 부품으로는 인버터가 있습니다. 인버터의 수리 비용은 보통 450만 원이며, 추정 중고차 가치에서 500만 원 또는 20%의 손실을 초래합니다. 공기 서스펜션 수리는 평균 350만 원이 요구되지만, 중고차 가치에서 400만 원, 15%의 손실을 초래합니다. 그러나 이는 관련된 온라인 검색량이 가장 적은 항목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에어백과 서스펜션의 수리 비용은 각기 평균 320만 원이지만, 에어백 수리가 중고차 가치에 미치는 영향은 620만 원 또는 25%로 상대적으로 큰 영향을 끼칩니다.
미래의 자동차 수리
차량의 복잡성이 증가하면서 특히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의 수리 비용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문적인 훈련과 장비가 필요해집니다. 비록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를 운전하지 않더라도, 자율주행 기술과 같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은 운전자들이 직면하는 고비용 수리 목록에 추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운전자는 예측 가능한 수리 비용과 그로 인한 중고차 가치 변화를 차를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로 세워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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