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 DBX707’ 혁신 전략

애스턴 마틴의 새로운 결단

애스턴 마틴의 전환점

영국의 명차 제조사 애스턴 마틴이 최근 몇 년 간 매력적인 차량을 선보였지만,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으면서 큰 결단을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포뮬러 1(F1) 레이싱 팀의 지분을 매각하려는 계획을 밝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F1 팀의 지분 매각을 통해 약 1,966억 원에 달하는 자금을 확보하려고 합니다.

지분 매각의 배경

애스턴 마틴은 현재 F1 팀의 4.6%만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비교적 적은 비율이지만, 자금난 해결에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국 시장의 경기 둔화와 무역 관세 문제로 인해 애스턴 마틴은 올해 손익 분기점에도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주가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주식 시장에서의 기업 가치는 2018년 말 거의 8조 원에서 1조 3600억 원으로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F1 팀 매각을 통해 기업 가치는 약 4조 2천억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과 기대

매각 이후 애스턴 마틴은 F1 팀에서 손을 떼지만, 네이밍과 브랜딩 계약을 통해 F1과의 관계는 지속할 예정입니다. V8 터보 엔진의 DBX707 등과 같은 SUV는 회사 판매 비중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이는 회사의 새로운 주력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의 새로운 시대

애스턴 마틴의 F1 팀은 2018년 로렌스 스트롤에 의해 설립된 ‘포스 인디아’ 팀에서 변화한 것입니다. 스트롤과 그의 파트너들은 이번 지분 매각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Netflix의 드라이브 투 서바이브 다큐멘터리를 통해 F1 스포츠의 가치가 가파르게 상승한 점이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의 미래

미래에 대한 애스턴 마틴의 비전은 강합니다. 전 세계 드라이빙 팬들은 애스턴 마틴이 매력적인 차량 라인업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전환점을 성공적으로 넘어설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 측은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입니다.

최근의 경영 및 재정적인 도전 과제는 마침내 애스턴 마틴에게 새로운 길을 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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