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아리엘 아톰 4RR

자동차가 점점 다중 기능을 위한 설계를 추구하는 시대에, 아리엘 모터 컴퍼니의 아톰 스포츠카는 운전의 순수한 즐거움만을 위해 설계된 차량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5년 동안 많은 팬들을 만나온 아리엘 아톰이 이번에는 4RR이라는 최강의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영국 제조사에서 제작한 이 차는 가장 강력한 아톰으로, 모든 트랙 데이를 짜릿하고 역동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아톰 V8을 넘는 출력

아리엘 아톰 4RR은 혼다 시빅 타입 R에서 사용하는 특별 제작된 2.0리터 터보차저 VTEC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이 엔진은 자랑스러운 525마력과 55.9kg·m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오일과 연료 시스템의 개선은 물론, 여러 내부 수정을 통해 이러한 극강의 출력을 실현했습니다. 525마력이라는 수치는 BMW M4 컴피티션 xDrive가 추가적인 피스톤과 실린더 용량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밀리는 수치입니다.
4RR, 아톰의 경량 철학 계승

아리엘 4RR은 4R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브랜드의 경량 철학을 이어받고 있습니다. 4RR의 무게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4R이 약 570kg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4RR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이는 마쯔다 MX-5 미아타의 무게의 절반 정도입니다.
새로운 4RR은 노란색과 검은색의 멋진 컬러 조합을 자랑하며, 아톰에서 익숙하게 보았던 오픈 콕핏, 오픈 휠, 노출형 서스펜션 구조를 이어받았습니다. 전면 스플리터는 F1 차량에서 따온 듯하며 높은 후방 윙은 공기역학적 성능을 돕습니다.
아톰의 계보를 잇는 4RR

2000년에 처음 등장한 오리지널 아톰은 로버 엔진 기반의 샤시와 120마력의 성능을 가진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이후 2003년부터 2007년까지 아톰 2는 혼다 엔진을 사용해 275마력의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2007년에 나온 아톰 3는 완전히 새로운 샤시와 차체를 적용하며, 혼다 엔진으로 300마력을 자랑했습니다.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아톰 3.5는 타입 R 엔진을 장착하고 서스펜션을 재정비하였습니다. 3.5R은 367마력을 제공하며, 시퀀셜 변속기를 사용했습니다.
아리엘 아톰이 전달하는 운전의 즐거움

2018년의 아톰 4는 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운전자의 직관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최신 타입 R 엔진과 더불어, 터보차저의 첫 도입은 아리엘 아톰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이끌었습니다. 전자적인 도움 장치는 가능하지만, 필요한 순간에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2023년, 아리엘 아톰 4R은 혼다 엔진의 400마력 버전과 톤당 600마력의 출력비를 자랑하며 다시 한 번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 이는 작은 트랙 몬스터가 어느 정도의 출력을 감당할 수 있을지를 궁금하게 만들지만, 아리엘의 혁신은 여기서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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