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 툴리옹의 탄생 비밀

부가티 툴리옹은 다양한 조건에서 테스트 중이며 개발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예상 출시를 앞두고 버가티-리막 CEO 마테 리막이 이 하이퍼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툴리옹의 다양한 혁신과 디자인 요소에 대한 설명은 물론, 리막이 담당한 공장에서의 투어를 통해 툴리옹 개발의 비하인드 이야기도 들려주었다고 합니다. 특히 놀라운 것은 네베라 모델이 다른 차량과 단 하나의 부품만을 공유한다는 사실입니다. 전기 하이퍼카 네베라가 툴리옹의 기초가 될 뻔했다는 이야기 역시 흥미롭습니다.
리막 기반의 부가티, 어떻게 탄생할 뻔했나

마테 리막은 과거에 부가티와 직접 연결되기 전, 네베라의 대부분 요소를 사용하여 새로운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만들려 했다고 합니다요. 리막은 듀얼 전기 모터, 조향 시스템, 냉각 부품, 제동 시스템 등 중요한 부분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을 상상했답니다요. 그러나 이 간단한 방식은 타협이라는 이유로 채택되지 않았습니다요. 부가티는 표준을 제시하기 위해 존재하기 때문에, 트렌드를 따르거나 간단한 길을 선택하지 않습니다요.
부가티, 지속되는 위엄의 비결

타협하지 않는 속에서 부가티는 리막에서 디자인되고 만들어진 배터리와 3D 프린팅으로 제작된 서스펜션을 활용하지만, 여전히 모든 부품이 독특하게 맞춤형이어야 하는 것이죠.
오디 R8 부품을 사용하는 세계적 하이퍼카
리막 네베라의 모든 부품이 리막의 스탬프를 찍고 있다는 사실도 인상적입니다. 유일하게 다른 차량과 공유하는 부품은 오디 R8에서 가져온 HVAC 박스죠. 이 역시 수정되었다고 합니다요. 이 모든 것을 자체적으로 처리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며, 네베라 프로젝트는 팀에 1억 5천만 유로, 약 2,300억 원이 들었다고 합니다요. 예상보다 낮은 판매량에도 불구하고, 마테는 네베라를 “가장 성공적인 전기 스포츠카”라고 말하고 있지요. 2025년 7월 기준으로 50대가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일상으로 다가오는 부가티 툴리옹 기술
리막은 부가티 툴리옹의 전면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이 새로운 SUV와 세단의 후면 전기 모터로 재구성되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요. 하이퍼카를 위해 처음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비용 효과적으로 연구와 개발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요. 네베라는 상업적으로는 다소 실패했을지 몰라도, 리막 테크놀로지의 디자인과 제조 기반을 다지는 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부가티와 다른 브랜드들에게도 교훈을 제공했고, 하이퍼카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확립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RUF CTR '레드버드' 경매에 등장
부가티 투르비용, 혁신 기술 공개
RUF CTR 옐로우버드 경매 등장
버가티 투르비옐론 하이퍼카 비밀공개
RUF CTR 옐로우버드 경매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