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 투르비용, 혁신의 상징

부가티와 리막의 고급 기술

부가티의 새로운 하이퍼카 ‘투르비용’이 개발 및 테스트 단계를 거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부가티-리막 CEO인 마테 리막은 투르비용의 개발 과정과 세부 사항을 소개하였으며, 공장 투어를 통해 공정한 기술적 혁신과 디자인 요소에 대한 통찰을 제공했습니다. 투르비용은 독창적인 기술을 자랑하는 전기 하이퍼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차종인 네베라는 다른 차량과 단 한 개의 부품만 공유한다고 하니, 이를 통해 부가티의 독창성을 가늠할 수 있겠지요.

리막 기반의 부가티 탄생 비화

초기엔 리막의 전면부 대부분을 이용해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가 있었습니다. 전기 모터와 조향 시스템, 냉각 시스템 등 핵심 요소들을 그대로 가져오는 방식이었죠. 네베라 배터리 또한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승객 좌석 뒤에는 V16 엔진을 결합하려 했지만, 여러 이유로 이러한 방식은 무산되었습니다. 핵심적으로는 이러한 타협 방식이 부가티의 브랜드 가치를 손상시킬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었습니다. 부가티는 항상 기준을 제시하는 존재이지, 추세를 따르거나 단축하는 길을 선택하지 않는다는 점을 상기해야 할 것입니다.

아우디 R8 부품과의 비교

리막 네베라가 개발되던 당시 모든 부품에는 리막의 마크가 새겨져 있었다고 합니다. 유일하게 공유된 부품은 아우디 R8의 HVAC 박스였다고 합니다. 자체 제작은 엄청난 비용이 듭니다. 네베라 프로젝트의 비용은 1억 7,300만 달러에 달했다고 합니다. 네베라의 판매량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마테 리막은 가장 성공적인 전기 스포츠카 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까지 대략 50대의 차량이 판매되었습니다.

일상 운송 수단에 적용될 투르비용 기술

투어에서는 자동차 제조사들이 흔히 밝히길 꺼리는 리막의 배터리 팩 개발과 생산 과정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하이퍼카에 맞춰 개발된 전면 전기 파워트레인은 앞으로 출시될 SUV 및 세단의 후면 전기 모터로도 재활용될 예정입니다. 하이퍼카를 위해 먼저 개발된 기술들이 앞으로 대중화된 고밀도 에너지 저장 및 매우 효율적인 모터의 비효율성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베라가 상업적으로는 실패였지만, 리막 기술의 설계를 위한 기반이 되었고, 부가티를 포함한 많은 제조사들에게 중요한 교훈을 제공하며, 하이퍼카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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