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 투르비용: 환상의 하이퍼카

자동차 애호가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부가티. 이번에 개발 중인 부가티 투르비용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ㄷㅏ. 부가티-리막 CEO인 마테 리막이 이 하이퍼카의 비밀을 잘 설명해주는 영상을 공개했어요. 부가티 투르비용은 모션하임에서 제작될 예정인데요, 지금도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프로토타입이 테스트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차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그 독특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입니다. 리막은 네베라의 기술을 일부 계승하여 투르비용에 적용했어요. 그만큼 리막과 부가티의 만남이 어떤 결과를 낳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리막 기반의 부가티 탄생 이야기

리막은 부가티와 직접적으로 관련되기 전 네베라의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하이퍼카를 구상하고 있었어요. 네베라의 전면 부분을 사용해 전동 모터, 조향 시스템, 냉각 부품 등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모델을 만들려 했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이 아이디어는 버려졌어요. 이유는 간단해요, 타협을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부가티는 항상 최고를 지향하기 때문에, 절대 타협해서는 안 되는 브랜드로 알려졌죠. 부가티는 그들만의 방식으로 표준을 세우고 있습니다.
하이퍼카에 숨겨진 아우디 R8 부품

리막 네베라 프로젝트는 총 1억 5천만 유로(약 1,980억 원)의 엄청난 비용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제조는 부담이 되기도 해요. 놀랍게도 네베라에는 아우디 R8의 HVAC 박스가 사용되었으며, 리막의 모든 부품이 직접 제작되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단 하나의 부품까지 모든 것이 자사 제작이라는 점은 정말 대단합니다. 아무리 많은 돈이 들어도, 하이퍼카의 완성도는 타협할 수 없는 부분이에요. 네베라의 상업적 성공은 만족스럽지 않았을지 몰라도, 기술적으로는 전기 스포츠카 중 가장 성공적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투르비용 기술의 대중화
투르비용에 적용된 전기 파워트레인이 일반 차량에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는 하이퍼카 기술 개발의 비용을 보다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이런 기술이 대중적으로 보급된다면, 우리의 일상 차량에도 하이퍼카의 기술이 접목되는 날이 올지도 모릅니다. 리막 네베라는 이런 혁신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차량은 하이퍼카의 퍼포먼스 기준을 재설정하며, 부가티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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