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 투르비옹 개발 비하인드

최근 부가티는 새로운 초고성능 자동차 ‘투르비옹’을 개발 중입니다. 이번 차량 개발에 대해 직접 참여한 리막 CEO, 마테 리막 덕분에 일부 흥미로운 사실들이 공개되었습니다. 투르비옹의 개발 과정은 독일 볼퍼스부르크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최종 제조는 프랑스 몰셰임 공장에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알게 된 사실로는, 리막의 전기 하이퍼카 네베라와 투르비옹이 한 개의 부품만 공유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이는 바로 차량의 HVAC 시스템인데요. 네베라의 가치는 부가티의 하이퍼카 개발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투르비옹의 시초가 된 리막

마테 리막은 부가티와 직접 협력하기 전, 네베라의 주요 부품들을 활용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상상했다는 흥미로운 배경이 있습니다. 전기 모터, 조향 시스템, 냉각 부품, 브레이크, 그리고 충돌 구조체와 같은 네베라의 앞쪽 부분을 활용하여 새로운 차량 패키지를 구성하려 했습니다. 또한, 네베라의 배터리 역시 사용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는 이러한 통합이 부가티의 역동성을 해칠 수 있다는 이유로 포기하게 되었죠. 부가티는 단순히 쉽게 타협하지 않는 브랜드라고 평가받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세상에 내놓은 하이퍼카의 파츠

하이퍼카인 리막 네베라의 프로젝트는 1,700억 원 이상의 거대한 자금이 투입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빠른 성능을 위해 모든 것을 자체 개발하였으며, 주목할 만한 점은 차량의 HVAC 시스템을 제외하고는 다른 차량과 부품 공유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판매 면에서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150대가 제조되었지만 모든 차량이 완판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전기 스포츠카 중 가장 성공적이라는 것을 부정할 수 없죠. 2025년 7월 기준으로 50대가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일반 차량에 적용될 투르비옹 기술
투르비옹 개발 과정에서 사용된 여러 기술들이 앞으로 일상적인 자동차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큽니다. 투르비옹의 전방 전기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새로운 SUV와 세단의 후방 전기 모터로 재설계되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적 혁신은 하이퍼카 개발을 통해 연구 및 개발 비용을 줄여줍니다. 이는 고밀도의 에너지 저장 및 초고효율 모터의 대규모 보급을 더욱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네베라를 통해 쌓아온 기술력은 결국 자동차 기술 발전의 지표로 남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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