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 베이론의 숨겨진 역사

부가티의 숨겨진 콘셉트카 이야기

부가티 베이론의 시작

부가티 베이론은 자동차 업계의 전환점을 만들었습니다. VW 그룹이 부가티 브랜드를 인수한 후, 그리고 역대 가장 주목할 만한 슈퍼카를 만들고자 했던 시도가 본격화되었죠. 가장 빠른 양산차였으며, 여러 시도들 중 하나로 탄생한 차량입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부가티는 다양한 가능성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은밀했던 콘셉트카의 역사

베이론 출시 전, 부가티는 여러 흥미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그 중에는 18/3 치론과 18/4 베이론도 포함됩니다. 이들 중 일부는 대중에 공개되었으나, 덜 알려졌던 베이론의 전신은 오랜 기간 감춰져 있었습니다. 월터 데 실바가 디자인한 이 놀라운 콘셉트는 독일의 아우토슈타트 박물관에 최근 전시되었습니다. 독일에서의 전시는 부가티가 가진 역사적 가치를 강조하는 좋은 기회입니다.

부가티의 숨겨진 역사

1999년 디자인된 이 초기 베이론 콘셉트는 거의 10년 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었습니다. 2009년 이탈리아 잡지 쿼트로루오테에서 사진 시리즈와 함께 그 존재가 밝혀졌습니다. 다른 베이론 콘셉트들과 달리, 이 콘셉트는 자동차 쇼에서 공개된 적 없으며 회사 밖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디자인과 엔진 특성

부가티는 이 콘셉트를 베이론의 디자인 기초로 선택하지 않았으나, 데 실바의 디자인에는 여전히 부가티의 DNA가 담겨 있습니다. 타원형으로 디자인된 말꼬리형 그릴과 베이론, 치론, 투르비용에서 사용된 기본적인 C라인이 활용되었습니다. 화려한 파란색으로 칠해진 차체는 부가티의 독특한 개성을 드러냅니다.

흥미로운 디자인 요소

이 콘셉트 카가 실제 생산된 베이론보다 이상한 벌레처럼 보였다는 점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원형의 전조등과 후미등은 당시로서는 너무 단순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콘셉트의 후미 설계는 엔진 커버와 큰 중앙 배기구 등 베이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엔진 성능과 비교

이 차량은 1999년 공개된 18/3 치론 콘셉트처럼 6.3리터 W18 엔진을 중심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엔진은 6기통 엔진 3개를 조합한 것이었습니다. 생산 차량에서는 이 엔진 대신 4개의 터보차저가 장착된 W16 엔진이 사용되었으며, 버전에 따라 987마력에서 1,183마력까지의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부가티의 역사에 깊이 남아있는 이 콘셉트카는 현재 독일의 아우토슈타트 박물관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역 주민이나 독일을 방문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찾아보기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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