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 베이론의 시작

부가티 베이론은 자동차 업계의 전환점을 만들었습니다. VW 그룹이 부가티 브랜드를 인수한 후, 그리고 역대 가장 주목할 만한 슈퍼카를 만들고자 했던 시도가 본격화되었죠. 가장 빠른 양산차였으며, 여러 시도들 중 하나로 탄생한 차량입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부가티는 다양한 가능성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은밀했던 콘셉트카의 역사
베이론 출시 전, 부가티는 여러 흥미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그 중에는 18/3 치론과 18/4 베이론도 포함됩니다. 이들 중 일부는 대중에 공개되었으나, 덜 알려졌던 베이론의 전신은 오랜 기간 감춰져 있었습니다. 월터 데 실바가 디자인한 이 놀라운 콘셉트는 독일의 아우토슈타트 박물관에 최근 전시되었습니다. 독일에서의 전시는 부가티가 가진 역사적 가치를 강조하는 좋은 기회입니다.
부가티의 숨겨진 역사
1999년 디자인된 이 초기 베이론 콘셉트는 거의 10년 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었습니다. 2009년 이탈리아 잡지 쿼트로루오테에서 사진 시리즈와 함께 그 존재가 밝혀졌습니다. 다른 베이론 콘셉트들과 달리, 이 콘셉트는 자동차 쇼에서 공개된 적 없으며 회사 밖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디자인과 엔진 특성
부가티는 이 콘셉트를 베이론의 디자인 기초로 선택하지 않았으나, 데 실바의 디자인에는 여전히 부가티의 DNA가 담겨 있습니다. 타원형으로 디자인된 말꼬리형 그릴과 베이론, 치론, 투르비용에서 사용된 기본적인 C라인이 활용되었습니다. 화려한 파란색으로 칠해진 차체는 부가티의 독특한 개성을 드러냅니다.
흥미로운 디자인 요소
이 콘셉트 카가 실제 생산된 베이론보다 이상한 벌레처럼 보였다는 점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원형의 전조등과 후미등은 당시로서는 너무 단순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콘셉트의 후미 설계는 엔진 커버와 큰 중앙 배기구 등 베이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엔진 성능과 비교
이 차량은 1999년 공개된 18/3 치론 콘셉트처럼 6.3리터 W18 엔진을 중심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엔진은 6기통 엔진 3개를 조합한 것이었습니다. 생산 차량에서는 이 엔진 대신 4개의 터보차저가 장착된 W16 엔진이 사용되었으며, 버전에 따라 987마력에서 1,183마력까지의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부가티의 역사에 깊이 남아있는 이 콘셉트카는 현재 독일의 아우토슈타트 박물관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역 주민이나 독일을 방문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찾아보기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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