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의 긴급 대처

미쓰비시 자동차는 미국 시장에서 차량 출하를 일시적으로 중단하였습니다. 이 조치는 트럼프 행정부의 25% 관세 부과로 인한 영향을 줄이기 위한 방안입니다. 미국 내 정치적 변화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물류와 재고 관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차량 출하 중지

미쓰비시는 미국 전역에 330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차량이 수입되는 상황에서 이러한 결정은 상당한 파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선 관세 부과로 인한 추가 비용을 피하기 위해 출하를 잠시 멈춘 상태입니다.
미래 경로의 불확실성

미쓰비시는 현재 차량을 미국 내 항구에 보관하고 있으며, 정부의 다음 조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북미의 밀쓰비시 커뮤니케이션 담당 제레미 반스 씨는 대리점의 재고가 충분하여 당분간 고객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 넓은 시장의 흐름
미쓰비시는 혼자가 아닙니다. 다른 많은 자동차 제조사 또한 비슷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 아우디, 재규어 랜드로버 등 여러 브랜드가 이와 유사한 수출 중지 결정을 내렸습니다. 심지어 닛산은 멕시코에서 생산되는 인피니티 QX50, QX55의 주문까지 중단한 상태입니다.
아직은 안정적인 판매
미쓰비시는 교역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2025년 1분기 동안 북미 지역에서 31,637대의 차량을 판매하였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수치로, 연구개발 및 마케팅 전략이 유효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주력 모델들의 성과
아웃랜더는 여전히 지역 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고 있으며, 1분기 동안 11,992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강한 매출 성과에 기인한 결과로 보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단종된 미라주가 두 번째로 많이 팔린 모델이라는 것입니다.
중고차 직거래 후 명의 이전 총정리
전기차 가격 상승세 지속
포드 레인저 슈퍼듀티 출시 임박
알루미늄 차체의 매력, 파노즈 AIV 로드스터
아우디 RS e-트론 GT 리뷰
3 thoughts on “미쓰비시, 미국 시장 복잡성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