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VLE, 곧 출시 예고

메르세데스-벤츠가 새로운 미니밴 VLE 모델에 대한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지 딱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몇 장의 사진은 파란색 카무플라주로 덮인 미리 생산된 차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스파이 사진으로 미니밴 VLE가 다시 포착되었으며, 이번에는 미세한 외관 변화로 인해 남은 테스트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세대를 준비하는 VLE

이전 티저 이미지에서는 단순한 주간주행등과 거의 모든 기존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그저 그런 이중 스포크 디자인의 휠, 임시 제작된 테일라이트가 특징이었습니다. 이번 스파이 사진에서는 이러한 곳곳에서 스타일리시한 변화가 엿보입니다.
앞으로 등장할 메르세데스의 여러 모델들, 예를 들어 전기 CLA나 개조된 S클래스처럼 앞으로 다가올 VLE에서도 전면과 후면에 위치한 삼각별 모티프가 돋보입니다. 이 스타일은 DRL에 적용될 것이며 테일라이트에도 반복적으로 사용될 테지만, 얼마나 자주 등장할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테일게이트 상단에는 작은 리프 스포일러가 통합되어 있으며, 이는 다운포스 보다는 주로 난기류를 정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휠과 방향성을 갖춘 스포크 디자인에서도 공기 역학적 효율을 위한 노력이 엿보입니다. 물론, 다른 깔끔한 기술적 요소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쉬운 운전을 위한 VLE
이 스파이 사진에서는 유럽의 바쁜 도시나 좁은 도로에서 차선을 바꾸거나 주차할 때의 고난을 해결하기 위해, 저속 후륜 조향 기능이 장착된 VLE 전기 미니밴이 이를 잘 극복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메르세데스는 스투트가르트에서 로마까지 두 대의 테스트 차량이 단 두 번의 15분 충전만으로 1,100km를 주행할 수 있었다고 주장하며, 이 부분은 내년에 VLE가 정식 출시되면서 검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메르세데스가 자랑할 많은 공기 역학적 효율성과 주행 거리 기록을 생각하면 큰 기대를 품게 됩니다.
Rivian R1S, XPEL 틴트 성능 리뷰
메르세데스 VLE 밴, 출시 임박
MG, 전기차 IM5·IM6 공개
XPEL PRIME 틴팅, 여름 필수템!
메르세데스 VLE 티저 공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