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C 63, V8의 귀환?

메르세데스-AMG C 63의 논란

메르세데스-AMG C 63 S E 퍼포먼스는 671마력과 102.3 kg.m의 토크를 자랑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춘 기술적 걸작입니다. 내부 연소 엔진은 터보차저가 장착된 2.0리터 직렬 4기통 엔진으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V8 엔진에 익숙한 팬들에게는 다소 실망감을 주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이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듯합니다.

메르세데스 판매 및 마케팅 이사인 마티아스 가이센은 Auto Express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4기통으로 갖고 있던 옵션들이 앞으로는 6기통으로도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이브리드일 수도 있고, 순수 내연기관일 수도 있지만, 계획이 확정되면 알려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6기통 엔진 가능성

6기통 엔진의 언급은 다른 AMG 라인업에서 사용되는 터보차저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의 버전을 암시합니다. AMG CLE 53 쿠페 및 컨버터블에서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조력받아 443마력과 56.7 kg.m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또한 AMG E 53 하이브리드 세단과 왜건에서 671마력과 76.3 kg.m의 토크를 생성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강력한 V8의 소리는 나지 않지만, 직렬 6기통 엔진은 C-클래스 라인업이 현재 터보 4기통 엔진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독특할 것입니다. CLE-클래스와의 플랫폼 호환성 덕분에 긴 직렬 6기통 엔진이 세단의 엔진룸에 잘 맞을 것입니다. V8이 대신 탑재되지 않는 이유는 Auto Express의 추측에 따르면 다른 후륜 액슬과 서스펜션 구조가 필요해 더 넓은 후면 트랙과 비싼 새로운 차체 스탬핑을 요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혁신의 한계

현재 C 63과 GLC 63 S E 퍼포먼스 SUV에 사용된 터보 4기통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인상적인 엔지니어링의 산물입니다. 휘발유 엔진만으로도 469마력과 55.6 kg.m의 토크를 생성하며, 메르세데스는 현재 대량 생산되는 4기통 엔진 중 가장 높은 출력을 자랑한다고 설명합니다. 수작업으로 제작된 이 엔진은 전기 터보를 사용하여 지연을 최소화하고, F1에서 배운 교훈을 바탕으로 설계된 배터리 셀로 구동되는 자체 2단 변속기를 가진 후방 전기 모터와 함께 작동합니다.

이러한 파워트레인 개념은 작은 휘발유 엔진에 전기적 지원을 더해 더욱 효율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현재 F1 차량들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F1 차량들처럼 C 63은 비하이브리드 옵션에 비해 무겁고 복잡하며, 흥겨운 사운드트랙이 부족합니다. 사양과 능력면에서 이전 V8 모델보다 명확하게 개선되었지만, 차량 구매는 감성적인 결정이기에 사람들은 기술과 혁신을 칭송할지라도 익숙함에 더욱 끌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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