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2026 CLA 전기모델 공개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도전

메르세데스-벤츠가 2026년형 모델로 한 단계 더 진화합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점은 엔트리급 모델의 변화와 새로운 기술 도입입니다. 올해 말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2026 CLA 클래스는 처음으로 완전 전기 파워트레인을 장착하고 본격적인 기술 업그레이드를 선보입니다. 현재로선 가격이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올해 초 공개된 이 3세대 컴팩트 세단은 EQ 기술이 적용된 전기 모터로 구동됩니다. CLA 250+는 후륜 구동 방식을, CLA 350 4Matic은 사륜 구동 방식을 채택하여 각각 한 개와 두 개의 모터 구성을 가집니다. 추후에는 소프트 하이브리드 모델도 등장할 예정입니다. 800볼트 전기 구조를 활용하여 빠른 충전과 효율성을 강조하며, MB.OS 운영 체제에서는 인공지능 음성 비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럭셔리 컨버터블과 스포티한 왜건

메르세데스는 변치 않는 다양한 모델 라인업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합니다. 연말까지는 2026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680 모노그램 시리즈를 출시합니다. 이 모델은 마이바흐의 럭셔리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577마력의 트윈 터보차저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4.5초 만에 0에서 60마일의 속도를 내며, 약 3억 원에 시작하는 가격입니다.

AMG E 5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왜건도 등장합니다. 3.0리터 인라인 6 터보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577마력을 발휘합니다. 한 번의 충전으로 60km 정도 달릴 수 있는 이 하이브리드 모델은 약 1억 3천만 원으로 시작합니다.

모델 라인업 변화

이번 해 메르세데스는 EQE와 EQS 시리즈의 명칭 및 성능을 소폭 조정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EQE 320+와 EQE 320 4Matic 모델은 315마력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EQS 400 4Matic과 EQS 550 4Matic 모델 또한 각각 EQS 450 4Matic과 EQS 580 4Matic을 대체합니다.

CLE 클래스 쿠페에는 모듈형 엔지니어링 패키지로 이제 더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후륜 조향 시스템이 추가되며 어댑티브 댐핑 기술도 적용됩니다. 기본형 CLE 컨버터블에서는 어댑티브 댐핑 옵션이 제공되지만, 후륜 조향은 AMG CLE 53 컨버터블 전용으로 남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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