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 EV 시장에 도전장

마쯔다는 전기차 시대에 발 맞춰 새로운 모델 EZ-60을 공개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바로 지난 해 베이징 오토쇼에서 선보였던 아라타 컨셉과 매우 흡사해 보입니다. 마쯔다는 이번에 출시될 차량이 유럽에서는 CX-6e라는 이름으로 순수 전기 및 레인지 익스텐더 버전으로 제공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아라타 컨셉과의 관계
양산형 모델은 기본적으로 아라타 컨셉 차량에서 거의 변경 없이 생산될 예정입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EZ-60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는 마쯔다의 이전 MX-30에 비해 더 나은 성과를 올릴 것으로 기대됩니다요. 이 모델의 유럽 버전은 CX-6e로 출시될 가능성이 크고, 중국에서의 계획과 흡사한 방법으로 마케팅되고 있습니다.
전략적인 설계와 성능
마쯔다는 ‘보이지 않는 것을 형태로, 전기를 미래로’라는 주제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바람을 제어하는 고급공기역학 디자인 덕분에 드래그를 최소화하며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할 예정이에요. 티저 영상에서는 디지털 바람 터널에서 이 차량의 실루엣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내부 및 외부 디자인
EZ-60은 특히 뒷부분이 길고 물방울형으로 설계되어 공기를 더욱 효율적으로 통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EZ-6 세단의 실내 구성과 상당히 유사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깔끔하고 미니멀한 공간이지만 고급스러움을 더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소들이 고려될 것으로 보입니다요.
기대되는 성능과 옵션
현재까지 마쯔다에서는 드라이브 트레인 사양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예상할 수 있는 몇 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EZ-60은 중국의 창안 자동차와 공동 개발한 플랫폼인 EPA1을 기반으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이 플랫폼은 중국의 딥알 S7 SUV에서도 사용되는 것으로, 강력한 전력 옵션과 다양한 기술적 공유가 예상됩니다.
예상 가능한 배터리와 주행 거리
기본 E-Skyactiv EV 설정은 254마력과 68.8 kWh 배터리를 탑재해 약 480km의 주행거리를 보장하며, 장거리 버전은 241마력에 80 kWh 배터리를 갖춰 약 550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에 완전히 준비되지 않은 구매자를 위해 1.5리터 가솔린 엔진과 작은 배터리 팩이 결합된 레인지 익스텐더 버전도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요.
시장에 남길 영향
마쯔다의 이번 EZ-60은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 모델 Y와의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더욱 구체적인 정보가 제공되는 대로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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